• 최종편집 2025-02-14(금)
 
  • ‘일상 속 오뚜기 제품 재해석, 창의적인 시선으로 만나다’
  • 올해 출시 55주년 '오뚜기 스프' 및 ‘스위트 홈’ 주제 공모
  • 오뚜기, 찍어먹는 후추 ‘페퍼팝 3종’ 출시

세로_사진 copy.jpg

[현대건강신문] ㈜오뚜기가 올해 출시 55년을 맞은 △오뚜기 스프 △스위트 홈을 주제로, 오는 3월 ‘제3회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23년부터 개최된 OIF는 아트, 공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식문화와 아트를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음식을 매개로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큰 성원에 힘입어 시상 규모와 수상 인원을 확대해 진행한다. 이와 함께, AI가 다양한 콘텐츠 제작 분야에 융합되는 흐름에 발맞춰 AI 툴을 활용한 작품 또한 응모를 받는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스프 △스위트 홈으로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그리는 방식이다. 올해 출시 55주년인 ‘오뚜기 스프’를 기념해 스프 제품 중 하나를 선택해 묘사하여 그리거나, 따뜻하고 친근한 오뚜기 제품을 ‘스위트 홈’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해볼 수 있다. 


각 가정을 중심으로 일상에서 오랜 기간 함께해 온 오뚜기 제품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응모 부문은 △19세 이상 일반 부문 △13~18세 청소년 부문 △7~12세 어린이 부문으로,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4일(월)부터 4월 4일(금) 17시까지이며, 오뚜기 공식 홈페이지의 공모전 페이지에서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9일(금)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중 열린다. 총 상금은 3천 4백만원 규모로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한 △대상(1명) 500만원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툴을 활용한 응모작에 한하여 AI 시상을 더했으며, △AI특별상(1명) 100만 원이 주어진다. △스위트홈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을 넘어 사람·공간·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이를 토대로 한 오뚜기 제품을 일러스트로 담아낼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각을 바탕으로 오뚜기 제품을 그려볼 수 있는 공모전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본문_기본_사진2 copy.jpg
㈜오뚜기가 드림리테일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순후추‘의 풍부한 알싸함에 3가지 맛을 더해 찍어먹을 수 있는 ’페퍼팝 3종‘을 선보인다.

 

 

한편, ㈜오뚜기가 드림리테일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순후추‘의 풍부한 알싸함에 3가지 맛을 더해 찍어먹을 수 있는 ’페퍼팝 3종‘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페퍼팝 오리지널’, ‘페퍼팝 카레맛’, ‘페퍼팝 마라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명인 ‘페퍼팝’은 알싸한 후추(Pepper)의 매운맛에 더해진 다양한 플레이버가 입속에서 터지는 새롭고 이색적인 즐거움을 표현했다.


‘페퍼팝 오리지널’은 톡 쏘는 순후추에 풍성한 감칠맛을 더해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요리와 크림요리 등과 어울린다. ‘페퍼팝 카레맛’은 순후추에 부드럽고 향긋한 카레가 조화를 이뤄 양고기, 해산물 등 특유의 잡내가 있는 재료를 요리할 때 탁월하다. ‘페퍼팝 마라맛’은 마라 특유의 알싸한 매콤함이 더해진 제품으로 떡볶이, 중화풍요리 등 매운맛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는 이번 제품을 위해 ‘액상 입자 코팅 기술’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후추 입자에 적정량의 향신료와 조미액을 균일하게 코팅하여 후추 개별 입자들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였다. 기존 복합 향신료와는 다르게 각각의 향신료 특유의 맛과 향을 보다 프레시하게 맛볼 수 있으며, 후추의 알싸함과 어우러지는 서로 다른 3가지 맛의 페퍼팝을 뿌려 먹고, 찍어 먹는 것으로 요리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식문화가 선호되며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졌다”며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완성된 페퍼팝 3종을 통해 색다른 미각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뚜기 제품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총 상금 3,400만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