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18(금)
 
  • 인구협회 서울 여의도서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삼식 회장 “임산부 배려 사회분위기 조성 필요”
본문_기본_사진1 copy.jpg
임산부의 날 식전행사로는 △산전·후 우울증 △임산부 약물복용 △임신출산종합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임산부가 임신 중 겪게 되는 심리·신체적 고민 등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였다.

 

본문_기본_사진2 copy.jpg
건강한 임신과 출산 및 저출생 극복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국민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하였고, 임산부배려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한 임산부배려 숏폼 수상작에 대한 시상도 진행 되었다.

 

본문_기본_사진3 copy.jpg
올해 임산부의 날 슬로건은 ‘당신은 이미 위대한 엄마’ 이며 △식전행사(위 사진) △1부 유공자 포상 및 시상 △축하공연 △2부 임산부 특강 순으로 진행 되었다.

 


[현대건강신문] ‘당신은 이미 위대한 엄마’


인구보건복지협회와 보건복지부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제19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를 서울 글래드 여의도에서 개최했다.


임산부의 날은 매년 ‘10월 10일’ 풍요와 수확을 상징하는 10월과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하며, 10개월 동안 안전하고 건강한 임산과 임산부에 대한 사회적 배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5년 제정되었다.


올해 임산부의 날 슬로건은 ‘당신은 이미 위대한 엄마’ 이며 △식전행사 △1부 유공자 포상 및 시상 △축하공연 △2부 임산부 특강 순으로 진행 되었다.


식전행사로는 △산전·후 우울증 △임산부 약물복용 △임신출산종합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임산부가 임신 중 겪게 되는 심리·신체적 고민 등에 대해 상담을 실시하였다.


임신 후 무기력감과 불안증 등의 증상을 겪고 있던 임산부는 “상담을 통해 산전 우울증상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볼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사랑(www.childcare.go.kr)에서는 임신·출산·육아 종합정보 제공과 전화(1644-7373), 온라인, 대면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캘리그라피 초음파 엽서 만들기와 1분 캐리커쳐, 인생네컷 포토존 등 임산부가 직접 참여하는 체험존을 운영하여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 및 저출생 극복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국민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하였고, 임산부배려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한 임산부배려 숏폼 수상작에 대한 시상도 진행 되었다.


임산부배려 숏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박영주 씨의 ‘임산부 배려석에 앉았다 당한 일’의 경우 임신초기 외관상으로 임신  여부가 드러나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 시 겪는 어려움을 보여줌으로써 초기 임산부의 어려움을 알리고, 배려 받아야 한다는 인식을 현실감 있게 전달하였다. 


임산부배려 숏폼 수상작들은 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임산부 특강은 정우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부모로 준비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태교의 필요성과 부부와 부모로 준비되기 위한 방법을 육아경험을 토대로 설명하였고, 이어서 이주영 서울시약사회 약사가 ‘귀에 쏙쏙 약 이야기’를  주제로 임신주기별 약물사용 방법 등 임신 중 약물사용 시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구보건복지협회(인구협회) 이삼식 회장은 “임산부가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하기 위해서는 임산부 배려 사회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며 “인구협회는 임산부 배려 인식조사와 캠페인 등을 추진하여 임산부 배려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산부의 날...‘당신은 이미 위대한 엄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