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3-27(목)
 
[현대건강신문]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오는 12일(목) 오후 2시부터 병원 3층 대강당에서 대동맥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개흉 없는 새로운 대동맥 치료, 만성 대동맥박리증의 새로운 치료법, 대동맥 수술의 마취, 수술 후 관리, 영양 섭취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주대병원 12일 건선교실 개최

아주대학교병원 피부과는 오는 12일(목) 오후 3시 본관 지하1층 아주홀에서 ‘2018 건선교실’을 개최한다.

건선교실은 대한건선학회가 주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대한건선학회는 2013년부터 6년째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선에 대한 모든 것(이은소 교수) △보습제 및 바르는 치료제(소병우 임상강사) △광선치료와 전신치료제(소병우 임상강사) △생물학적 제제(이은소 교수) △동반질환과 생활 속 관리법(이은소 교수) 강의에 이어 질의응답(이은소 교수·소병우 임상강사)을 진행한다.

아주대병원 피부과 이은소 교수는 “건선은 증상이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대표적 만성 피부질환이라 증상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치료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환자와 일반인이 건선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정보나 치료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제대로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향대부천병원, ‘대장암 교실’ 등 7월 건강강좌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이 지역 주민을 위한 7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 교실은 11일(수) 오전 11시 외과 회의실(본관 8층 82병동) △코골이 검사와 치료는 16일(월) 오후 4시 30분 순의홀(별관 지하 1층) △황사, 미세먼지는 17일(화) 오후 12시 30분 호흡기 회의실(본관 2층) △뇌졸중과 뇌혈관내치료는 26일(목) 오후 1시 30분 신경외과 외래교육실(본관 2층)에서 열린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남세브란스병원 12일 ‘대동맥박리증’ 주제로 건강강좌 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