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한마음전국의사가족대회에 참석해 "의사들이 진료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적 모범인 건강보험제도를 언급한 박 후보는 "급속한 고령화와 의료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당장 생색내기용으로 제도를 고치기 보다 의료인, 국민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근본적으로 틀을 세워야 한다"고 의료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현대건강신문]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는 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한마음전국의사가족대회에 참석해 "의사들이 진료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6년전 테러로 수술대 위에 누웠던 경험을 떠올리며 "그 당시 훌륭한 의료진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있지 못했을 것"이라며 "묵묵히 봉사하는 의료인 덕분에 수많은 국민들이 생사 고비에서 살아날 수 있을 것"이라고 의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 후보는 의사가족대회에 참여한 2만 의사들에게 '진료 환경 개선'에 대한 발언도 했다.

세계적 모범인 건강보험제도를 언급한 박 후보는 "급속한 고령화와 의료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당장 생색내기용으로 제도를 고치기 보다 의료인, 국민 모두 윈윈할 수 있도록 근본적으로 틀을 세워야 한다"고 의료제도 개선을 약속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근혜 후보 "진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만들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