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서울 동대문구가 지역아동센터 7개소 시설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치과의원(주치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예방중심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이번 예방진료를 통해 7개 동대문구 지역아동센터 등록아동 55명이 진료를 받았고, 치료가 필요한 아동을 선정 관내 치과의원에 치료를 의뢰해 68명이 추가로 진료를 받고 있다.

동대문구, 아동 구강건강증진 위한 치과주치의 사업

[현대건강신문] 서울 동대문구가 지역아동센터 7개소 시설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치과의원(주치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예방중심 치과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소득층 아동 치과주치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예방진료를 통해 7개 동대문구 지역아동센터 등록아동 55명이 진료를 받았고, 치료가 필요한 아동을 선정 관내 치과의원에 치료를 의뢰해 68명이 추가로 진료를 받고 있다.
 
전준희 동대문구보건소장은 “경제적, 사회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의료접근도가 낮은 저소득층 아동에게 다양한 의료프로그램을 제공해 질병예방과 구강건강수준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달 12일 동대문구 저소득층 아동 의료지원과 관련한 지역협의체 위원 구성을 위한 정기회의를 개최해, 전준희 동대문구보건소장을 위원장을 비롯한 동대문구치과의사회 회장 등 8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치과 주치의 어린이 구강건강 책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