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최근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끓이는 짜파구리가 온라인 누리꾼들의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처럼 트라이슈머, 모디슈머 등의 신조어가 생길만큼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는 '체험적 소비자' 가 늘고 있다. 사진은 갈린진's파게티.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톡톡 튀는 라면 창작요리법 선봬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최근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끓이는 짜파구리가 온라인 누리꾼들의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이처럼 트라이슈머, 모디슈머 등의 신조어가 생길만큼 기존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항상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하는 '체험적 소비자' 가 늘고 있다.

라면을 즐기는 소비자들 중에도 기업들의 표준조리법을 따르기 보다는 색다른 맛을 내기 위해서 다양한 재료 섞거나 조리법을 다양화해서 톡톡 튀는 하나의 레시피를 발견해 내는 경우가 많다.
 
대학생으로 구성된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JIN&JINY’들이 첫번째 미션으로 고안해 낸 럭셔리 홈쿠킹 레시피들도 하나의 창작작품으로 불러도 될 만큼 화제가 되고 있다.

‘쌈라면’의 경우 쌈밥 뺨치는 비주얼과 맛, 거기에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도 라면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우선 맛의 포인트인 쌈장은 강된장에 양파, 호박, 두부, 새송이버섯, 마늘을 잘게 다져넣고 라면 스프 반개와 들깨가루를 버무려 만든다.

그리고 멸치와 다시마 육수에 꼬들꼬들한 면발의 진라면을 끓여서 찬물에 헹군다. 다음 깻잎 위에 한입 크기 라면을 얹은 뒤 쌈장을 얹혀 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2012 프로야구부터 다가올 올림픽까지 스포츠경기 관람 시 즐길 수 있는 맥주안주도 라면으로 고급스럽게 만들 수 있다. 먼저 라면을 2/3 정도만 익을 정도로 삶아 찬물에 헹군다.

▲ 진라면 서포터즈 ‘JIN&JINY’는 ㈜오뚜기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스무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라면에 관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진라면에 대한 홍보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고민 하고 대학생은 마케터로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리고 양배추, 팽이버섯, 베이컨을 먹기 좋게 손질한 후 올리브유에 볶고 여기에 덜 익힌 라면과 간장, 설탕, 라면스프를 배합한 소스를 넣어 함께 볶는다. 그리고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토핑하면 호프집 안주 부럽지 않은 고급 안주가 된다. 이 볶음라면의 핵심은 탱탱한 면발이다.

'갈릭진's 파게티'는 스파게티를 좋아하는 이들이 시도해볼 수 있는 라면으로 만드는 스파게티다.

냉장고 속 재료들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고급요리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다진 마늘을 먼저볶다가 삶은 라면을 넣고 라면스프와 우유로 만든 소스를 첨가한 후 와인과 후추를 넣으면 완성이다.
 
라면스프의 염분을 우유가 잡아주기 때문에 맛도 한결 부드럽고 마늘의 풍미로 먹을수록 입맛이 살아나는 요리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라면 서포터즈 JIN&JINY에게 라면 고수들 사이 면발의 왕이라 불리는 진라면을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를 주문했는데, 대학생들만의 개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레시피들이 많았다”며, “라면이 대충 때우는 한끼 식사가 아니라 집에서 고급요리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라는 점이 매력이다”라고 평했다.

한편 진라면 서포터즈 ‘JIN&JINY’는 ㈜오뚜기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스무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라면에 관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진라면에 대한 홍보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고민 하고 대학생은 마케터로써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그냥 라면말고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