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식품의약품안전청 이희성 청장(오른쪽 세번째)은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박람회장 식품 공급업체 대표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식음료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식음료 공급업체 대표자 간담회, 박람회 현장점검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박람회장 식품 공급업체 대표자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식음료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했다.

현장방문 첫째 날은 이희성 식약청장과 CJ프레시웨이 등 10개 박람회장 식품 공급업체 대표자들이 함께 광주광역시 북구소재 광주식약청에서 간담회를 갖고 여수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안전한 식음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집중 논의했다.

특히 행사장 내 식음료 취급 음식점, 급식소 등의 위생관리 상태 및 박람회장 주변 횟집(돌산 회타운 등)의 위생 상태를 확인했다.

식약청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기간 중 식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 식품안전 특별 대책팀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식약청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기간 중 식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기 위해 식품안전 특별 대책팀을 구성·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희성 식약청장이 여수박람회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식품안전 특별 대책팀은 △상황관리반 △안전점검반 △신속검사반으로 구성되어 박람회장 주변 음식점에 대한 위생 점검 및 식중독 예방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이동식 식중독 신속검사 차량 3대를  현장에 배치하여 식중독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원인규명을 통해 식중독 확산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박람회 개최 전과 관람객이 집중될 휴가철을 대비하여 박람회장 주변 음식점 및 고속도로 휴게소·기차역·터미널·공항 주변 음식점에 대한 위생 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식품안전 특별 대책팀은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와 전라남도와의 상호 공조체계를 통해 식음료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희성 식약청장은 “박람회 식품 공급업체 대표 및 현장 식품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기온이 높은 하절기에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만큼 음식물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식중독 예방관리에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식약청장, 여수세계박람회 현장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