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9(금)
 
  • 국민 10명 중 8명이 경험하는 허리 통증
  • 70대 나이에, 허리 펴는 근육 좋아질 수 있어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22일(토) 밤 9시 50분 EBS ‘귀하신 몸’에서 ‘부모님과 함께 봐야 할, 허리 낫는 법’ 편에서는 수술과 시술 없이 허리 건강을 지켜줄 모든 솔루션을 낱낱이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건강신문] #사례1. 극심한 허리 통증에 시달리는 최정자(76) 송상엽(78) 부부. 자녀 셋과 손주까지 무려 50년간 육아를 한 최정자 씨의 허리는 점점 굽어가고 있다. 각종 집안일부터 텃밭 관리까지 아직도 허리 펼 틈이 없다. 함께 병원을 찾은 부부는 “이대로면 10년 후에는 못 걸을 수도 있다”는 의사의 말을 들었다.


#사례2. 인근식(59)씨는 만성 허리 통증을 달고 산다. 주사를 2-30번 맞아봤지만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했고, 거꾸리 등 허리에 좋다는 운동을 해도 통증은 더 심해져만 간다. 이제는 수술을 해야 하는 게 아닐까 고민이 깊어진다.


#사례2. 허리뿐만 아니라 엉치부터 다리까지 저리다는 최성은(56) 씨. 여러 병원을 다녀봤지만, △허리디스크다 △척추 전방전위증이다 △척추관협착증이다 날마다 다른 진단을 받아 혼란스럽기만 하다. 


국민 10명 중 8명이 경험할 만큼 흔한 허리 통증! 또한 ‘한국인을 가장 괴롭히는 질병 1위’로 뽑힐 만큼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방심하는 사이 허리디스크뿐만 아니라 척추관협착증, 척추증, 심한 경우 하지가 마비될 수도 있는 무서운 질환이다.


심지어 잘못된 정보를 따라 하다 허리 건강이 악화되고 결국 수술에 이르는 환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허리 통증에서 벗어 날 올바른 방법은 무엇일까? 


오는 22일(토) 밤 9시 50분 EBS ‘귀하신 몸’에서 ‘부모님과 함께 봐야 할, 허리 낫는 법’ 편에서는 수술과 시술 없이 허리 건강을 지켜줄 모든 솔루션을 낱낱이 공개될 예정이다.


20년 경력의 재활의학과 의사 2명이 척추를 망치는 최악의 자세와 잘못된 운동을 모조리 바로잡고, 허리 통증에서 벗어날 초간단 스트레칭부터 운동법까지 전부 공개할 예정이다. 2주 후, 다시 만난 4인의 참가자들은 “허리 통증이 없어졌어요” “20대 허리가 됐어요”라며 놀라운 변화를 보여준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BS ‘귀하신 몸’...허리 통증 ‘수술·시술’ 없이 고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