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질병관리본부는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제2회 예방접종 주간을 맞아 어린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방접종 주간 기념식 참가자 전원 다양한 선물 증정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율)는 4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제2회 예방접종 주간을 맞아 어린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아가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제2회 예방접종 주간’ 맞이 이벤트는 온라인을 통해 4가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는 주간 기념식에서는 EBS의 모여라 딩동댕 ‘예방접종 편’ 공개방송과 ‘트릭아트 전시회’가 진행된다.

제2회 예방접종주간 사이트를 통해(http://vaccinationweek.kr) 4월 12일부터 5월1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총 150여명에게 180만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된다.

온라인 이벤트는 예방접종 종합정보 사이트 예방접종 도우미 (http://nip.cdc.go.kr) 홈페이지 가입이벤트와 웹툰을 보고 퀴즈를 푸는 웹툰 퀴즈 이벤트, 모바일에서 자녀 접종 조회와 문자알림까지 가능한 예방접종 도우미 앱 다운로드 이벤트 그리고 어린이가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응원 댓글 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제2회 예방접종 주간 기념식은 오는 4월24(화)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며 기념행사와 더불어 EBS 모여라 딩동댕 ‘예방접종 편’ 공개방송과 ‘트릭아트’ 전시회가 진행된다.
EBS 모여라 딩동댕은 어린이가 참여하는 국내 최고의 어린이 공연물로 예방접종 주간을 맞아 ‘건강한 예방접종’을 주제로 한 특집 공연이 진행되며 공개방송 참가신청은 모여라 딩동댕 홈페이지(http://home.ebs.co.kr/moding/index.html)를 통해 가능하다.

아울러 예방접종을 주제로 한 트릭아트 전시회는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기념식 행사 참여자에게는 크레파스, 페이퍼토이, 스크린볼펜 등 다양한 선물과 예방접종 안내책자도 증정할 예정이다.

배근량 예방접종관리과장은 “세계보건기구와 함께하는 예방접종 주간 행사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과 보호자들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질병관리본부는 질병퇴치 수준인 ‘어린이 완전접종률 95%’ 달성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예방접종 사업을 진행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방접종 주간 기념 '모여라 딩동댕' 특집 공개방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