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 인수대금 9710억원 규모, 메드트로닉 이오플로우 발행주식 전량 매수 후 상장폐지할 계획
  • 이오플로우 인수 통해 전 세계 당뇨인들을 위한 메드트로닉의 통합 지원 시스템 구축

가로_사진.gif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국내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패치 업체인 이오플로우가 미국의 다국적 헬스케어 기업인 메드트로닉에 팔렸다.


메드트로닉은 튜브가 없는 일회용 웨어러블 인슐린 주입기기인 이오패치의 제조 업체인 이오플로우를 인수하기 위한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르면 메드트로닉은 김재진 이오플로우대표 및 루이스 말레이브(Luis Malave) 이오플로우 미국법인 사장과 각각 체결한 주식매매 계약(SPA)에 따라주당 30,000원에 이들이 보유하고 있는 이오플로우주식 전량을 인수하기로 했다.


또한 이오플로우와의 신주 인수 계약(SSA)에 따라 주당 24,359 원에 신주를 매수해 이오플로우의 지속적인 운영 및 R&D를 위한 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메드트로닉은 공개매수를 통해 이오플로우발행 주식 전량을 주당 30,000원에 매수할 예정이다. 

발행주식 전량이 공개매수에 참여할 경우 이오플로우의 총 인수대금은 9710억원 또는미화 7억3800만달러(현재환율기준)에 달할 전망이다. 


공개매수는 향후 동시에 이루어질 예정인 주식매매 계약 및 신주인수계약의 종결에 따라 확보될 주식수와 합산하여 완전희석 기준으로 메드트로닉이 이오플로우 주식의 과반 이상을 보유할 것을 조건으로 한다. 


메드트로닉은 이오플로우의 발행주식 전량을 매수하여 이오플로우를 상장폐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거래는 공개 매수 최소 요건 충족 및 규제당국의심사 등 통상적인 거래 종결 선결 조건이 충족된 후, 2023년 하반기에 종결될 예정이다.


메드트로닉은 이오플로우 인수를 통해 식사 감지 기술 알고리즘을 탑재한 인슐린 펌프, 차세대 연속혈당측정기에 더해 치료 여정 및 선호하는 인슐린 주입 방법에 대한 제약 없이 더 많은 당뇨인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란 입장이다.


이오플로우가 개발한 이오패치(EOPatch®)는 높은 정확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고유의 미세유체(microfluidic) 기술로 인슐린을 주입하면서 인슐린 폐색 위험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미 한국과 일부 유럽 국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오패치와 호환되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패치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메드트로닉은 거래완료 후 이오패치)를 자사의 차세대센서와 식사감지기술(Medtronic Meal Detection TechnologyTM) 알고리즘에 접목 시키는 작업을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다. 


큐달라라(Que Dallara) 메드트로닉 당뇨사업부 회장(EVP & President)은 “우리의 목표는 당뇨병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환자가 선호하는 방식으로 인슐린을 자동 주입하는 시스템의 혜택을 전하는것”이라며 “차별화된 웨어러블 패치형 기기도입을 통해 당뇨인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당뇨병을 보다 쉽게 관리 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더 큰 혁신을 추진할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패치형 펌프시장으로 제품을 확장하면서 인슐린펌프를 사용하고 있던 당뇨인들이 메드트로닉의 통합적인 지원 생태계 내에서 당뇨관리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 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메드트로닉의 식사감지기술 알고리즘은 식사량을 감지해 인슐린 용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시스템으로 현재 미니메드 780G에 탑재되어 있으며 이미 임상적으로 입증 완료됐다. 


차세대 이오패치의 개발 및 승인을 통해 메드트로닉의고객들은 가장 고도화된 알고리즘과 단일 연속 혈당 측정기 플랫폼에 완벽히 결합된 웨어러블(패치형) 인슐린펌프, 주입선이 있는 인슐린펌프, 스마트 다회인슐린주입기 등 다양한 솔루션에 접근할 수있게 된다. 


이오플로우 설립자인 김재진 대표는 “당뇨관리를 보다 쉽게해 당뇨인들의 삶이 보다 나아지게 한다는 목표에 공감하는 메드트로닉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있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며 “메드트로닉과 함께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기술을 혁신하며 더 많은 전 세계 당뇨인들에게 다가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100개국 이상에 진출한 글로벌 입지, 신속히 생산을 확대할 수있는 역량, 고도의 소프트웨어와 센서 기술을 보유한 메드트로닉은 이오플로우에 가장 이상적인 전략적 파트너”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웨어러블 인슐린패치 업체 '이오플로우', 메드트로닉에 인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