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불안한 미래로 우울한 MZ세대, 스트레스 해소 아이템 인기

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오옴 릴렉스’...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본문_기본_사진.gif
종근당바이오는 이달 초 100억 유산균과 L-테아닌이 함유된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출시했다.

 

 

[현대건강신문] 팬데믹 피로, 코로나 블루, 번아웃 증후군 등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2030 세대를 겨냥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재단법인 청년재단이 2030세대 5천여 명을 대상으로 ‘2030 청년들의 불안과 우울감, 번아웃 지수’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1%가 ‘자신의 미래에 불안감’을 느끼며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불안감의 이유로는 △불확실한 미래(취업, 결혼 등) 58.5%, △경제적 문제 21.4%, △과도한 직장업무 11.7%, 그 외 대인관계의 어려움, 학업, 건강, 주거 문제 순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긴장과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불안감을 낮춰주는 제품을 찾는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로 인해 외부 공간 대신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도록 해주는 ‘홈 프레그런스 제품’이 대표적이다. 홈 프레그런스 제품에는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천연허브 방향제를 비롯, 정신적 긴장을 풀고 몸을 이완할 수 있는 에센셜 오일, 향기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디퓨저 등이 있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도 인기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민트에서는 현대인들의 일상 속 피로 회복을 위한 제품으로 ‘마이부스터’를 출시했다. ‘마이부스터’는 현대인들의 일상 패턴을 고려, 물 없이도 섭취 가능하도록 간편한 캔디형으로 제작됐다.


실리마린과 비타민B군 5종을 주원료로 한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간건강 밀크씨슬 파워’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등으로 쉽게 지치는 현대인들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는 장 건강과도 관련이 있다고 한다. 장내 미생물이 뇌와 장을 연결하고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 또한 장에서 95%이상 만들어지기 때문에, 정신 건강을 위해서는 장 건강 관리 역시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 주목해 유산균 전문기업 종근당바이오는 이달 초 100억 유산균과 L-테아닌이 함유된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출시했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장내 미생물 불균형이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는 데서 착안한 제품으로,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만의 ‘밸런스포뮬라로 구성된 100억 유산균’과 휴식 시 발생하는 뇌파인 ‘알파파’를 촉진하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 200mg’으로 구성되어 있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최근 정신적 압박에서 벗어나 힐링과 갓생을 원하는 2030세대가 증가하고 있다”며 ‘에브리바이옴 릴렉스’가 “2030 세대들에게 장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 되길 원한다”고 덧붙였다.


L-테아닌은 섭취 시 △알파 주파수 대역이 증가하면서 스트레스 해소·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며, △글루타메이트 증가로 알코올성 간 손상 회복, △내피 세포의 산화질소(NO) 생성 촉진으로 혈관 확장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IMB)의 기술력으로 찾아낸 최적의 유산균 배합비율 밸런스포뮬라™, △유산균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하여 생존율을 극대화한 에어블락(Airblock™) 특허공법, △다년간 축적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결과와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경쟁력이 응집된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신민아 프로틴밀’ 일일하우, 전국 현대백화점에서 만난다

일일하우, 전국 현대백화점 입점… 편의점·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채널 구축


본문_기본_사진.gif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 및 오트리치는 오는 10월 4일부터 전국 현대백화점 16개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삼일제약의 웰니스 브랜드 일일하우가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자사 대표 제품인 ‘식물성 프로틴밀’과 ‘오트리치’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 및 오트리치는 오는 10월 4일부터 전국 현대백화점 16개 점포에서 만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11월 3일까지 한 달간 각 제품을 20% 할인가로 제공하는 입점 기념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일하우는 현대백화점 공식 입점에 앞서 ‘식음료(F&B) 성지’로 불리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10월 1일까지 운영하는 일일하우 팝업스토어에서는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 한정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한 몸’을 선호하는 헬시 트렌드 여파로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일일하우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편리성과 높은 단백질 함량, 그리고 식물성 제품으로 지속가능성까지 갖춘 ‘식물성 프로틴밀’을 선보이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80만 팩을 돌파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일하우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편의점, 대형마트, 홈쇼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백화점 입점으로 판매 채널의 폭을 더욱 넓혀 ‘웰니스 푸드(wellness food)’ 시장에서의 기반을 탄탄히 다진다는 입장이다.


일일하우 식물성 프로틴밀은 식물성 단백질만으로 ‘완전 단백질’을 구현한 제품으로, 1회 제공량 (250mL)당 22g의 높은 단백질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100% 비건 인증을 획득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는 ‘비거니즘’과 ‘지속가능한’ 소비 패턴을 고려한 제품이기도 하다.


일일하우 오트리치 역시 100% 식물성 음료로,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활용한 제품이다. 유당과 설탕,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귀리 본연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자연스러운 단맛을 그대로 담아내 건강한 포만감을 준다.


일일하우 관계자는 “소비자의 ‘옳은 건강’을 생각하는 일일하우의 마음과 노하우를 담은 제품들이 그 상품력을 인정받아 현대백화점에도 입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더 많은 곳에서 쉽게 일일하우를 만날 수 있도록 판매 경로를 적극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스 심한 수험생도 면역 관리에 신경써야

신신HL ‘면역88프로’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에 아연과 셀렌 더해 면역에 집중


본문_기본_사진.gif
신신HL ‘면역88프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거리두기 없는 명절을 보낸 후에도 확진자 수가 꾸준한 감소세를 보이면서 일상으로의 완전한 복귀가 가시화되고 있다. 하지만 방역당국은 올해 코로나19와 독감(인플루엔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twindemic)'의 가능성이 크다고 예고하면서 개인 차원에서 철저한 예방과 건강 관리를 당부했다.


몸속에 침입한 병원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우리 몸의 방어 시스템을 ‘면역’이라고 한다. 전염병이 유행하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면역 관리가 중요한 이유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알려진 NK세포, T세포 등이 대표적인 면역세포로, NK세포는 종양세포나 바이러스 감염 세포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정상인도 매일 약 5천 개 정도의 암세포가 생기지만 NK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해 사멸시키기를 반복하기 때문에 NK세포 활성도는 더욱 중요하다.


특히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은 면역 관리에 보다 신경 써야 한다.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가 지속되면 충분한 수면을 이루지 못하는 데다 영양 상태도 불균형해지기 쉽고,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는 면역력을 쉽게 떨어트린다.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는 바이러스 침투 시 저항력이 떨어져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환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 적당한 운동, 균형 있는 영양 섭취까지 다방면의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쉽게 피곤해지거나 수험생과 같이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는 저렴하거나 구입이 편리한 제품을 고르기 보다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 후 자신의 건강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면역 관리 제품으로는 신신HL ‘면역88프로’가 있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한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PGA-K)을 주성분으로 한다.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은 청국장균 배양정제물로 소장에서 작용하여 면역을 활성화시킨 후 배출되어 체내에 쌓이거나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은 건강기능식품 중 유일하게 인체 적용시험을 통한 NK세포 활성이 입증된 성분이다. 서울성모병원 인체 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을 하루 1,000mg 섭취 시 4주 후 NK세포 활성도가 39.4% 증가했으며, 8주 후 5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존에 면역 관리를 위한 원료로 알려진 상황버섯 대비 3.32배, 인삼 대비 1.54배 이상 높은 수치다.


신신HL ‘면역88프로’는 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 1,000 mg을 함유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을 더했다. 액상 스틱 형태로 물 없이 하루 2포만 섭취하면 돼 학교나 직장 등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헬스케어...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오옴 릴렉스' 출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