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서울시 채택 아이디어 제출자 최대 3백만원 상금 수여
     
[현대건강신문] 시민의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과 신재생에너지 생산 등을 통해 오는 2014년까지 원전 1기에 해당하는 에너지의 양인 200만 TOE를 감축할 계획을 밝힌 서울시가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TOE(석유환산톤)는 원유 1톤에 해당하는 열량으로 약 107kcal에 해당한다. 이는 중형 승용차가 서울 부산간 16번 왕복할 수 있는 휘발유량이며 일반가정(280kWh/월)에서 약 1년 4개월동안 쓸 수 있는 전기량이다.

이번 공모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 90%가 에너지 소비에서 발생되는 등 에너지 절약이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다.

서울시는 1천만 시민이 연간 전기 사용량의 10%만 줄여도 원전 1기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한 등끄기, 3층 이하의 계단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의 쉬운 실천들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공모의 주제는 에너지 절약·효율화·생산에 대한 시민들의 노하우와 에너지 정책에 대한 제안 2가지로 진행된다.

△에너지 절약·효율화·생산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 △에너지 절약·효율화·생산을 위한 정책 제안하면 된다. 공모 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내 ‘원전 하나 줄이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 배너를 클릭하거나, 천만상상오아시스 홈페이지(http://oasis.seoul.go.kr/)를 통해 응모 하면 된다.

우수 채택 아이디어 제출자에게는 건수의 제한없이 건당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증정되며,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는 반기별 창의상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전 하나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