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사진-대표 copy.jpg
권석형 건기식협회 회장

[현대건강신문] 건강기능식품업계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았습니다. 용맹하고 강인한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가득 받아, 건강하고 뜻하는 바 모두 이루는 한 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역시 코로나와의 지난한 싸움이 이어지며 힘든 나날을 보냈습니다. 많은 어려움이 따랐지만 우리는 회복을 희망하며 견뎌냈습니다. 더 나은 내일을 향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행히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사회경제적 불확실성에도 플러스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이유도 크겠지만,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을 별도 제정하고 이를 유지 및 개선하고자 부단히 노력했던 시간이 성장의 토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그 법률을 만들어진 지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법률을 기반으로 자립하기까지 역경도 많았지만, 모든 업계 구성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국민 건강’과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본 산업만의 가치를 부단히 끌어올렸기에 위드코로나 시대 핵심 산업으로 인정받는 오늘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전과 다른 위치에 오른 만큼 그에 걸맞은 책임도 뒤따를 것입니다. 수많은 이들의 건강한 삶에 깊숙하게 자리한 건강기능식품이 앞으로 더욱 많은 역할을 감당하고, 국가 차세대 동력인 바이오헬스 산업의 주축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협회는 올해 3가지 중점 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첫째, 시장의 빠른 성장 기조에 맞춰 질적 측면에서도 진일보할 수 있도록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앞장서겠습니다.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한‘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하고, 체계적 데이터 관리 및 맞춤형 안전 섭취구매 정보를 제공하는‘건강기능식품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본 산업의 과학적 진전을 위해 대내외 공유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기능성 표시 및 인정체계와 산업 선진화에 필요한 과업들을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각 분과위원회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정부뿐 아니라 주요 수출국과 실질적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도 주도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내수 및 수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사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하겠습니다. 연구개발, 마케팅 등 분야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및 기관 간 기술거래가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회가 가교 역할을 하겠습니다. 더불어 현장 중심의 규제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조속히 개선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건강기능식품업계 가족 여러분!


올해도 다변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는 주어진 소명을 해나가야 합니다. 예상치 못한 위기가 있더라도 지금까지 그래왔듯 ‘흙이 쌓여 산을 이룬다’는 의미의 토적성산(土積成山)의 자세로 도전의 발걸음을 묵묵히 내딛는다면, 초일류 바이오헬스 강국으로 우뚝 서는 날이 머지않아 오리라 믿습니다.


우리 협회도 여러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동반자이자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1월 1일, 새해 새아침

사단법인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 권석형 拜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권석형 건기식협회 회장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