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19(목)
 

본문_기본_사진.gif

[현대건강신문]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는 아큐-첵 브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혈당측정기 ‘아큐-첵 퍼포마’가 단종됨에 따라 사용 편리성과 결과의 정확성을 개선한 ‘아큐-첵 가이드 미(ACCU-CHEK Guide Me)’ 혈당측정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10여년 넘게 아큐-첵 대표 혈당측정기로 자리매김했던 아큐-첵 퍼포마를 대체할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는 기존 출시된 아큐-첵 가이드, 인스턴트 혈당측정기와 동일하게 국제표준화기구 ISO의 15197:2013 기준을 상회하는 정확성을 자랑한다. 


ISO15197:2013의 정확성 기준은 △100mg/dL 이하 측정값일 경우 +/-15mg/dL의 오차를 △100mg/dL 이상 측정값일 경우 +/-15%의 오차 내에 위치를 요구하고, 임상적 정확성은 일치 오류 격자 내에 위치하는지 확인한다. 


일치 오류 격자의 A와 B존에만 측정값이 위치할 경우 ISO 기준을 충족하지만, 아큐-첵 가이드, 인스턴트, 가이드 미 제품은 A존에만 위치하여 ISO 기준을 상회하는 정확성을 갖췄다. 


혈당측정기의 정확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높게 측정된 부정확한 혈당측정값은 부정확한 인슐린 용량 계산을 초래할 수 있으며, 혈당측정값의 오차 발생률이 감소되면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 역시 줄어든다. 


이는 과거에는 ISO기준에 맞춰 혈당수치가 60mg/dL 일 때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이 4%였다면,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는 저혈당을 놓칠 수 있는 가능성이 1%로 더 높은 정확성을 입증한 것을 의미한다.


아큐-첵 가이드 미 제품은 쏟아지지 않는 검사지 용기와 넓은 혈액 점적 부위를 보유한 가이드 검사지를 사용해 사용자의 측정 편리성을 개선했다. 가이드 미 제품은 가이드 혈당측정기보다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시력이 좋지 않은 당뇨 환자도 쉽게 혈당 수치를 인지할 수 있고, 전원 버튼과 두 가지 방향 버튼만으로 조작 가능해 사용 방법 또한 단순하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본부장 김주현 전무는 “유병 기간이 길어질수록 자가혈당측정에 대한 동기부여가 더욱 필요한 만큼, 당뇨와 함께 살아가야 하는 고객들이 새로 출시된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와 함께 업그레이드 된 당뇨 관리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캐논 메디칼, 딥러닝 최신 연구 학교 참여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 주최 


캐논_대표.jpg

 

대한전자공학회 산하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는 오는 14일 바이오영상신호처리 겨울학교를 개최한다 . 대한전자공학회는 대한민국의 전자공학 기술 발전 및 학회 회원의 글로벌 학술 활동 진흥을 위해 국내외 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바이오영상신호처리연구회(연구회)는 지속되는 코로나19여파로 인해 세미나, 워크샵, 학회 활동이 이전보다 축소된 가운데 온라인으로 학술 활동을 이어가며 연구회 회원들은 물론 의료 영상 분야 관계자 및 일반 대중들과 의료 영상 관련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있다.


이번 연구회 겨울학교에서는 지난 2021년에 발표된 의료 영상 분야 탑 저널, 머신러닝 및 컴퓨터비전 분야 탑 학회에서 발표된 다양한 연구 결과를 중심으로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 


또한, 의료 영상 및 계산 영상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연구 결과도 초청 강연 세션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초청 강연으로는 서울대 류경석 교수가 참여하여 의료영상 재구성을 위해 기존 모델과 최신 딥러닝을 결합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이론적 수렴성에 대하여 설명한다.


학계뿐 아니라 산업계도 함께 참여하여 업계의 최신 트랜드도 함께 공유한다. 


특히, 캐논 메디칼 심학준 센터장이 좌장으로 참여하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딥러닝 기반 바이오영상신호처리 분야의 선구자로서 초대 연구회 회장 카이스트 예종철 교수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참값 데이터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비지도·자기지도 딥러닝 연구결과를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이번 연구회 겨울학교 위원장인 서울대 이종호 교수가 최근 네이처 머신 인텔리전스(Nature Machine Intelligence, 영향력지수=15.5)에 게재한 심층 강화학습 기반의 MRI 펄스열 설계 기술을 발표한다.


딥러닝은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으며 그 활용도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 


특히, 헬스케어 분야의 영상 처리 및 바이오영상신호처리 부문에서도 딥러닝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해당 분야 관계자들로부터 학술적-교육적인 차원의 참여에 대한 요구가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연구회 겨울학교에도 AI 기술 관련 기술과 연계된 전공을 연구하는 학부생, 대학원생, 관련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71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 정확한 ‘아큐-첵 가이드 미’ 혈당측정기 출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