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구협회_자름.gif

[현대건강신문] 인구보건복지협회(인구협회)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맞이하여 세계 모유수유 주간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세계 모유수유 주간은 매년 8월 1일부터 7일까지로, 1992년 유엔 총회에서 ‘모유수유의 보호, 권장 및 지지에 관한 이노첸티선언’을 채택한 것을 기리기 위해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에서 제정하였다.


이번 온오프라인 캠페인은 2021년 세계모유수유연맹(WABA) 슬로건인 ‘모유수유 존중과 보호, 지역사회와 함께’를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유수유 가로세로 낱말퀴즈’는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방식으로 퀴즈 정답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인 #세계모유수유주간, #인구보건복지협회, #엄마젖최고를 기재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지인 2명 이상을 지목하여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이외에도 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 시·도 지회에서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에 맞춰 국민들이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장점을 소개하고, 모유수유 성공을 위한 서약 등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며, 임신·출산·육아 정보 공유와 커뮤니티 공간인 ‘온라인 맘맘맘 카페’를 통해 모유수유실 방문 인증샷 및 후기작성 등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다. 모유수유는 유아에게는 좋은 영양분을 공급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해주며, 산모에게는 자궁수축, 산후우울증 예방, 체중 감소 등 엄마와 아이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모유수유 가로세로 낱말 퀴즈 참여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