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6-22(화)
 
본문_기본_사진.gif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경호 씨의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가 한국백혈병환우회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부 프로그램 해피빈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해피빈 콩 기부 외에도 꾸준한 헌혈증서 기부도 이어져


백혈병환우회 “후원금, 백혈병환자 희망 전하는 환우회TV 제작 등에 사용”

 

인물사진-중-수정.gif
보컬리스트 김경호

[현대건강신문]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경호 씨의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가 한국백혈병환우회에 포털사이트 네이버 기부 프로그램 해피빈을 통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해피빈은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며 받는 콩으로 기부와 공익적 목적의 클라우드 펀딩 등에 투자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백혈병환우회와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의 인연은 약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2년 6월 7일, 가수 김경호 씨의 생일을 맞이해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 팬클럽에서는 보다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그래서 시작된 것이 네이버 해피빈 콩 기부와 헌혈증서 기증이었다.


이들은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으로 좋은 일을 하게 된 것 자체로 팬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기부 시작의 동기를 밝혔다.


팬클럽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에서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2회, 가수의 생일과 연말에 정기적으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해 왔고, 지난 10년간 기부 액수만 약 2천만 원이 넘는다. 특히, 이번 기부 10주년을 맞이하여 네이버 포털 메인에 해피빈 콩 저금통을 홍보하는 등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


이들은 “첫 시작은 가수의 생일을 기념해 시작했지만, 생일뿐만 아니라 연말에도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고, 그것이 꾸준히 이어져 10년째라는 것이 실감이 나지 않는다”며 지난 10년간의 기부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도 연 2회 꾸준히 이벤트를 지속할 것임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의 기부는 그간 많은 스타의 팬클럽이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1회성에 그친 것에 반해 10년간 연 2회씩 꾸준한 기부가 이어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안기종 한국백혈병환우회 대표는 “이렇게 10년간 꾸준하게 후원과 기증을 이어온 것에 감사할 따름이다. 지난 10년간 스타를 좋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꾸준한 인연을 이어가며 단순한 기부자와 수혜자의 관계가 아닌 함께 성장하며 걸어온 기분”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디시인사이드 김경호 갤러리’에서 기부한 후원금은 백혈병 환자들에게 투병 정보와 희망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백혈병환우회TV’의 제작과 다양한 환자 투병 지원 사업 등에 쓰일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19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수 김경호 팬클럽, 10년간 백혈병환우회에 해피빈 콩 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