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본문_기본_사진.gif
의료연대본부 현정희 본부장(발언자)은 “원장 후보 중 한 명은 박근혜 정부 시절 경북대병원 노사관계를 최악으로 내몰고 공공성을 훼손한 대표주자”라며 “공공성을 훼손한 인물을 원장으로 임명하는 것은 촛불정부를 자임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해서는 안 될 행위”라고 지적했다.

 

본문_기본_사진2.gif
경북대병원 노조 김영희 분회장은 “현재까지 원장 자리가 공석인 것도 문제지만, 박근혜 정부 시절 노조탄압을 일삼고 공공성을 훼손했던 집행부에서 기조실장을 역임한 인물이 원장 후보에 올라와있어 문제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현대건강신문] 경북대병원 노동조합 등 의료연대 소속 노조원들은 10일 서울 청운동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코로나19 공공의료 책임병원 경북대병원장 조속한 임명촉구 청와대 앞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경북대병원은 코로나19 대구지역 유행 당시부터 확진 중환자를 치료한 국가 지정 감염병전담병원으로 병원 현장은 코로나 재유행 대비를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히지만 지난 2일 임명을 마쳤어야 할 경북대병원 원장 자리는 10일 현재까지 공석이다. 


경북대병원 노조 김영희 분회장은 “현재까지 원장 자리가 공석인 것도 문제지만, 박근혜 정부 시절 노조탄압을 일삼고 공공성을 훼손했던 집행부에서 기조실장을 역임한 인물이 원장 후보에 올라와있어 문제가 더욱 크다”며 “감염병 시대에 청와대 인사검증을 이유로 원장 임명이 늦어지는 것을 지역사회와 병원 직원들은 납득할 수 없다며, 코로나 2차 대유행에 제대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직원과 대구지역 시민단체 의사를 반영한 원장을 속히 임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의료연대본부 대구지역지부 신은정 지부장은 “시민단체들이 분명한 반대 의견을 전달했음에도 경북대병원장 공석사태까지 빚어가며 임명을 늦추는 청와대의 인사검증과 교육부의 태도에 의심과 우려의 눈길을 거둘 수 없다”며 “병원구성원과 지역사회의 목소리보다 권력에 가까운 이들의 입장을 반영하는 목소리가 더욱 크게 작용하는 것은 아닌지, 과거 박근혜 정부처럼 인사검증이라는 이름으로 공공병원의 역할에 대한 적합성보다 권력의 입맛에 맞는 인사를 하려는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의료연대본부 현정희 본부장은 “원장 후보 중 한 명은 박근혜 정부 시절 경북대병원 노사관계를 최악으로 내몰고 공공성을 훼손한 대표주자”라며 “공공성을 훼손한 인물을 원장으로 임명하는 것은 촛불정부를 자임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해서는 안 될 행위”라고 지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경북 의료공백, 경북대병원 원장 속히 임명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