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의료원_가로_확장.gif
국회 소속기관 홈페이지를 통틀어 국민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것은 역시 ‘코로나19’에 대한 정보였다. ‘코로나19’는 국회전자도서관 검색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고, 국회예산정책처(NABO) 홈페이지와 국회의안정보시스템 검색순위에서도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였다. 국립중앙의료원 의료진이 코로나19 확진자를 이송하고 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국회도서관이 휴관하는 등 국민들의 자유로운 국회 방문이 제한된 가운데, 국회는 소속기관별 홈페이지 등을 통해 2020년 상반기 온라인으로 표출된 국민들의 관심사항을 살펴보았다.


국회 소속기관 홈페이지를 통틀어 국민들이 가장 관심을 보인 것은 역시 ‘코로나19’에 대한 정보였다. 


‘코로나19’는 국회전자도서관 검색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고, 국회예산정책처(NABO) 홈페이지와 국회의안정보시스템 검색순위에서도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였다. 


각 사이트에서 관련 검색어 ‘감염병’, ‘메르스’ 등도 함께 높은 순위에 올라, 코로나19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관심과 우려를 알 수 있었다. 


이와 관련하여 국회 소속기관 간행물 조회 순위에는 코로나발 경제위기 대응책에 대한 국민들의 정책수요가 반영되었다. 


국회예산정책처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의 경제적 영향’,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세계경제 전망과 주요국 정책대응’ 등의 주제를 다룬 ‘경제·산업동향&이슈’ 제2호와 제3호가 정기간행물 조회 순위에서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분석보고서 중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 충격을 반영한 ‘2020경제전망’과, 코로나발 경제위기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분석보고서를 많은 국민들이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입법조사처에서도 △코로나19 관련 국내외 경기부양책 현황 및 시사점 △코로나19(COVID-19) 대응 종합보고서 △환경 파괴로 늘어나는 전염병 현황 및 대응 방안 등 코로나19 관련 보고서가 가장 많이 조회되었다.


국회전자도서관 검색순위 2위는 ‘4차 산업혁명’(3,303회)이 차지하였는데, 국회전자도서관 원문열람 순위에서도 4차 산업혁명 관련 저서인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의 전략은(장필성)’이 1위로 나타나 새로운 먹거리 산업과 신성장 동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드러났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랜선 국회, 최다 검색어 차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