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종근당, 미국심장학회에서 ‘리피로우’ 연구결과 발표

국내 고위험 이상지질혈증 환자 약물처방 기준 제시


가로_사진.gif
종근당 ‘리피로우’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종근당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심장학회(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 연례학술대회에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로우’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리피로우 ‘PEARL Study’ 연구는 고위험군의 고콜레스테롤혈증 한국인을 대상으로 리피로우 10mg, 20mg의 약효와 경제성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고려의대 순환기내과 김진원 교수 연구팀은 대한민국 이상지질혈증 가이드라인 기준 고위험군, 초고위험군 환자 237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리피로우 10mg과 20mg을 12주간 투여한 후 몸에 나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와 경제성 평가를 진행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리피로우 10mg 투여군은 12주 후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 수치가 33.5% 하락했고 20mg 투여군은 42.4% 하락해 양쪽 모두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스타틴 계열의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들이 약물 용량이 증가할수록 평균 6%의 LDL-C 추가 강하효과가 있는 것과 달리 리피로우 20mg은 10mg 대비 약 9%가 추가로 하락해 효과가 더욱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2차 평가지표인 경제성 평가에서는 10mg의 비용-효과비 수치(ACER: Average Cost-Effectiveness Ratio)가 콜레스테롤 수치 1% 감소에 2,604원이었으며 20mg은 2,074원으로 20mg이 20% 이상 저렴한 것으로 확인됐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국내 고위험군 환자를 대상으로 용량별 약효와 경제성 평가를 동시에 진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연구결과가 이상지질혈증 환자 치료를 위한 약물 처방에 또 하나의 기준을 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리피로우는 2018년 세계당뇨연맹학회에서 폐경 후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신규 임상결과를 발표한 바 있으며, 2019년에는 유럽동맥경화학회와 국제 지질∙동맥경화학회에서 대규모 안전성조사 결과를 발표하는 등 다수의 국제 학술대회에서 약효와 안전성을 입증받고 있다.



보령제약 카나브패밀리 3제 복합제 ‘듀카로’

출시 2개월만에 병의원시장점유율 1위 달성


가로_사진.gif
보령제약 카나브패밀리 3제 복합제 ‘듀카로’

 

 

보령제약은 지난 2월1일 급여등재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가 출시 두 달만에 병의원처방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듀카로는 4월 병의원처방시장에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중 시장점유율 20.4%(월처방액 3억원)를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 3제복합제 전체처방시장에서는 점유율 12.7%를 기록하며 3위를 달성했으며, 향후 종합병원에서 본격적인 처방이 진행되면 전체시장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보령제약은 카나브 패밀리 5종이 지난 3월 처음으로 월처방액 80억원(유비스트 기준)을 넘어선데 이어 4월에도 약 81억원의 처방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은 ARB단일제시장에서 처방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비롯해 CCB복합제 듀카브(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 등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카나브패밀리 연간처방실적 1000억원’의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보령제약은 ‘멀티채널 마케팅’을 주요 마케팅 전략에 접목해 적극적으로 영업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인 ‘멀티채널 마케팅’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직접 대면방식의 기존 영업마케팅활동의 효과와 효율을 배가시키고 있다. 실제 지난 3월17일 업계 최초로 웨비나 형식의 제품 발매 심포지움인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개최했고 2,524명의 의료진이 동시접속하며 ‘듀카로’를 비롯한 카나브패밀리에 대한 전국 의료진의 기대와 호응을 입증한 바 있다.


보령제약 Rx부문장 윤상배 전무는 “보령제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존 대면방식의 현장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개발하고 시행해 오고 있다”며 “특히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제품 발매 심포지엄을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한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영업마케팅 역량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가올 제약시장의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멀티채널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령제약은 현재 ‘카나브 패밀리’로 카나브 단일제, 카나브플러스(카나브/이뇨제 복합제), 듀카브(카나브/암로디핀 복합제), 투베로(카나브/로수바스타틴 복합제), 듀카로(카나브/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 3제복합제)를 선보였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고혈압/이상지질혈증 2제복합제인 ‘아카브(카나브/아토르바스타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부광약품,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치료제 코트리나 발매

졸음부담 적고 효과 빠른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 치료제


가로_사진.gif
부광약품 코트리나 캡슐

 

부광약품의 대표적인 항히스타민제이며 오리지널 제품인 프리마란정의 OTC 제품인 코트리나 캡슐이 최근에 출시되었다.


코트리나는 1세대 항히스타민이지만 졸음부담이 적은 메퀴타진을 함유하였고 부교감 신경작용 억제와 진정작용을 하는 벨라돈나 총 알칼로이드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


추가적으로 코감기의 대표적인 증상인 비충혈에 효과적인 슈도에페드린염산염과 항염, 항알러지 작용을 하는 감초성분인 글리시리진산이칼륨까지 함유되어있어 코감기 증상을 완화한다.


코트리나는 부형제와 캡슐에 동물유래 성분인 유당과 젤라틴이 미함유 되어있어서 유제품류 등의 유당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한 후에 복통이나 설사가 있는 유당불내성인 사람이나 채식주의자도 모두 편안하게 복용이 가능하다. 


또한 흡습성에 민감한 주성분을 제제와 포장제의 개선을 통하여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동성제약,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포스트코로나19준비를 위한 민관 간담회 개최

 

가로_사진.gif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 ㈜비오엘연구소 나천열(오른쪽 첫 번쨰) 회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지난 26일 서울 방학동에 위치한 동성제약 본사 대강당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강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 비오엘연구소 나천열 회장이참석했으며,포스트 코로나19 준비를 위한 민관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민관협력이 더욱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자연을 보존하고 상생하여 새로운 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그린뉴딜정책에 부합하는 사업으로의 전환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올해로 창립 63주년을 맞이한 중견 제약회사로서,건위정장제인 동성 정로환을 비롯해 탈모치료제인 동성 미녹시딜과 염모제 브랜드 세븐에이트’, ‘훼미닌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Health from Nature’라는 핵심 가치 아래 자연에서 얻은 천연물을 활용하여 암 치료,치매 치료,면역 치료 등에 대한 연구개발을 이어오고 있다.

 

동성제약은 특히염색&두피센터인 옻 안타는 천연염색에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며 1인 소자본 창업 지원에 앞장서 왔다. 이 날 간담회에 참석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동성제약 본사에 위치한 전문 스튜디오에서 두피케어 체험을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옻 안 타는 천연염색은 로열티와 가맹비가 없으며,신규 창업 시 동성제약의 전문 교육강사가 무료로 프로그램 교육을 지원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제약 소식...종근당 ‘리피로우’ 연구결과 발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