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세로_사진.gif
일산차병원은 임신 및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랜선 산모대학'을 개설·운영한다.

 


5월 8일부터 6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 진행


산모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강좌 소개 


임신과 출산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 강의 진행

 

[현대건강신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외출이 부담스러운 산모와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국내 처음으로 랜선 산모대학이 열린다.


일산차병원은 임신 및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집에서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는 '랜선 산모대학'을 개설·운영한다. 

 

5월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2달간 매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8시 50분까지 50분간 진행되는 '랜선 산모대학'은 일산차병원의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Tb-AUbMS6TuswMrxJoVGcg) 및 인스타그램 채널(www.instagram.com/ilsan_cha/)에서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을 보지 못한 이들이라도 이 프로그램들을 일산차병원 유튜브를 통해 언제든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일산차병원 랜선 산모대학은 △산모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임신 관리 △임신 중 영양 식단 △산모의 정신 건강관리 △모유 수유법 등 임신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랜선 산모대학'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강좌들이 잇따라 취소되고, 산모들도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산모와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이 집에서 산모 건강교실에 참여하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필라테스 강좌는 차의대 통합의학대학원 메디컬 필라테스 전공의 양정원 겸임 교수가 진행한다. 


양정원 교수는 방송 드라마 및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널리 알려진 필라테스 전문가다. 


또 △일산차병원 산부인과 부혜연 교수 △정신건강의학과 김민경 교수 등 전문가들이 임신, 출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차병원 강중구 원장은 “랜선 산모대학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임신이나 출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며 “일산차병원은 앞으로 다양한 주제의 랜선 강좌를 개설해 산모를 비롯한 여성들과 소통하며 최고의 여성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외출 어려운 산모 위해 국내 첫 ‘랜선 산모대학’ 개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