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gif
씨젠은 미국 FDA가 코로나19 검진을 위한 자사제품 AllplexTM 2019-nCoV Assay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씨젠은 미국 FDA가 코로나19 검진을 위한 자사제품 AllplexTM 2019-nCoV Assay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검진에 전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씨젠의 이 진단시약은 3개의 목표유전자 (E, RdRp, N) 모두를 검출해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한 개의 튜브만으로 검사가 가능해 대량검사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씨젠은 중국에서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직후 씨젠만의 인공지능 시약개발시스템을 이용해 빠르게 코로나19 진단시약을 개발했다. 


씨젠이 보유한 진단시약 기술과 자동화된 검사시스템은 한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상황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씨젠의 관계회사이자 한국의 최대검사기관인 씨젠의료재단은 씨젠의 자동화된 검사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루최대 1만5,000건의 코로나19 검사 역량을 갖추고 있다


천종윤 씨젠 대표이사는 “결과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씨젠의 자동화된 시스템은 검사수행의 편리함과 검사물량의 확장성으로 인해, 지금처럼 수천 건의 검사를 하루 만에 수행해야 하는 감염확산 상황에서 검사량을 대폭 증가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씨젠의 이 검사시스템은 코로나19 검진의 세계적인 표준으로 자리잡으면서 현재 검진에 적극적인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을 중심으로 6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다.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다양한 시약제품을 통해 우수한 평판을 구축해온 씨젠은 이미 곳곳에 설치된 전용검사장비를 통한 빠른 코로나19 검사적용이 가능했고, 현재도 이로 인해 상당한 글로벌 수요를 일으키고 있다.


이번 FDA의 긴급사용 승인을 통해 씨젠은 미국의 주요 검진기관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자사의 자동검사시스템을 통한 대량검사를 곧 진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종윤 대표이사는 “기업이 가진 기술을 활용하여 필요할 때 사회를 돕는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최고의 분자진단기술을 대표하는 우리 진단시약을 미국에 공급하고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 우리는 계속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수많은 변이까지도 함께 검출할 수 있는, 보다 강화된 성능의 제품개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