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현대건강신문]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비와 함께 가시거리 1km 미만,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우리나라로 많은 양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제주도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집중되었다”며 “대기 하층의 강한 바람이 지형을 따라 상승하면서 비 구름대가 더욱 강화된 제주도에는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제주도산지에는 150mm, 그 밖의 제주도해안에는 100mm 내외의 매우 많은 비가 내렸다”고 밝혔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와 경상도, 울릉도·독도 5~30mm △경기남부,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5mm 내외이다.


기상청은 “오늘(27일) 비가 그친 뒤에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다”며 “내일(28일)과 모레(29일)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늘은 서해상과 남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늘의 날씨...비 내리고 짙은 안개, 운전시 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