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8-10(월)
 
가로_확장.gif
서울 양천구 목동보건지소는 구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우리 동네 비만운동교실’을 운영, 참여자를 모집한다.



스트레칭·유산소·근력 운동 병행, 식사일기 작성도


[현대건강신문] 서울 양천구 목동보건지소는 구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우리 동네 비만운동교실’을 운영,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리 동네 비만운동교실’은 구민의 건강한 운동습관 및 식습관 형성을 통해 비만 개선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건강과 관련된 이론 교육 및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병행하며 구민들의 건강관리를 돕는다.


이번 운동교실은 오는 3월 9일(월)부터 5월 25일(월)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목동보건지소 보건교육실과 운동치료실에서 운영된다.


매 수업은 1시간 30분씩으로 30분간 영양, 운동 등 건강관리 및 비만 개선과 관련된 주제로 이론 수업 후 스트레칭, 유산소, 근력 및 소도구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수분 섭취·일주일에 두 번 이상 자율적으로 운동하기·하루 8천보 이상 걷기·식사일기 작성 및 피드백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자발적인 운동을 독려하기 위한 미션도 주어져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돕는다.


양천구에 살고 있는 30세 이상 55세 미만이면서 체성분 검사 후 체지방률이 33% 이상으로 비만 개선이 필요한 구민은 누구나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주민이면 더욱 좋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태그

전체댓글 0

  • 125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 새해에는 필라테스로 다이어트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