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세로_가로_확장.gif
최근 한 방송사의 펭귄 캐릭터 펭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 210cm 키에 몸무게는 90kg이 넘는다. 펭수는 방송에 출연해 다양한 춤을 선보이고 있지만 춤을 마치고 거친 숨을 몰아쳐, 보는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지난 31일 서울 종로 보신각에서 열린 송구영신 행사에 참석한 펭수.

 

 

일시적 통증 온찜질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피로 풀어야


[현대건강신문] 최근 한 방송사의 펭귄 캐릭터 펭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 210cm 키에 몸무게는 90kg이 넘는다. 


펭수는 방송에 출연해 다양한 춤을 선보이고 있지만 춤을 마치고 거친 숨을 몰아쳐, 보는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이 캐릭터를 보며 인형탈 아르바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무거운 인형탈로 근육과 관절에 생기는 통증을 주의해야 한다. 늘어나는 배달 아르바이트의 경우는 교통사고를 주의해야 한다.


전신 인형탈의 경우 상당한 무게가 무릎에 압력을 가해 무릎 관절 안쪽에서 흡수하는 하중이 늘어난다. 또 머리에 쓰는 인형탈은 목과 어깨 근육에 무리를 줘 뻐근함을 느낄 수 있다.


무릎에 지속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분산하는 기능을 하는 연골이 약해져 표면 및 내부 병변이 일어나는 연골연화증이 나타날 수 있다. 


젊은 연령층에서도 무릎 앞부분에 통증을 느끼거나, 무릎을 구부렸다 펼 때마다 기분 나쁜 소리가 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목동힘찬병원 정형외과 진호선 원장은 “무릎에 운동 등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무릎연골이 견딜 수 없는 스트레스를 받아 관절염의 초기단계로 생긴다”며 “특정한 활동에 따라 증상의 악화 및 호전이 반복되는 경우가 많으며 가장 흔한 증상은 관절의 무력감과 움직일 때 동통을 호소하기도 하고 계단이나 경사진 곳을 내려올 때 무릎이 시큰거리거나 아픈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급적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기 전 스트레칭을 하고, 무릎에 통증이 나타났을 때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무릎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제한하며 휴식을 취하는 것 만으로도 회복이 가능하기에 예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무릎통증을 느꼈다면 방치하지 말자.


인형탈의 무게가 더해지면 머리의 하중을 받는 목 근육과 어깨에 긴장 상태가 이어진다. 


무거울수록 목과 어깨 근육에 긴장과 압박감이 커 통증이 유발되기 쉬운데, 목뼈의 자연스러운 정렬이 무너지거나 어깨로 받친 곳이 딱딱하게 뭉칠 수 있다. 일시적인 통증은 온찜질이나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목과 어깨의 피로를 풀어주면 해결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기 폭발 펭수, 무거운 탈에 어깨·무릎은 괜찮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