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현대건강신문] 오전 7시 현재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오늘(26일)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비 또는 눈이, 제주도는 밤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며 “경기남부는 낮 한때 비 또는 눈이 조금 내리고 서울·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울릉도·독도 10~20mm △전남 5~10mm △경기남부, 충청도, 전북, 경상도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5~10cm △제주도산지 1~5cm △충청내륙, 전북동부, 경북내륙, 경남북서내륙 1cm 내외이다.


강수량이 기록되지 않을 정도의 매우 적은 양에도 블랙아이스가 나타날 수 있어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오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의 내일(27일) 아침 기온은 오늘 아침보다 4~7도 가량 낮은 -10~ -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며 “바람도 3~4m/s로 불어 체감온도는 -16~ -8도로 더욱 낮아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경기 2도 △강원 영서 0도 △강원 영동 4도 △충북 2도 △충남 2도 △전북 4도 △전남 6도 △경북 4도 △경남 9도 △제주 11도 등이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강원 영동남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늘 날씨...충청도와 남부지방 비 또는 눈, 블랙아이스 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