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김 교수 “튼살 분야에서 예비적으로 그 효능 입증”

 

인물사진-중-수정.gif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

[현대건강신문] 국내 의료진이 최근 눈가의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액상 필러 치료법을 개발했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 연구팀은 최근 덱스레보에서 개발 중인 생분해성 고분자 PCL(polycaprolactone) 기반 미용용 필러(코드명;DLMR01)의 눈가주름 개선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김범준 교수팀과 덱스레보 연구팀은 12주에 걸쳐 실험용 쥐를 이용한 동물실험을 통해 PCL 기반 생분해성 고분자 액상 필러가 아주 우수한 조직 수복 효과를 확인했다.


이를 기반으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눈가주름에 PCL 기반 필러(DLMR01)를 주입한 후 12주에 걸쳐 눈가주름이 개선됨을 임상적으로 입증하였다.


필러 성분 중 하나인 PCL은 피부 속에서 콜라겐 생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미립자 제형의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데, 이번에 눈가의 얇고 약한 피부에 효과적으로 주입될 수 있는 액상 필러 형태로 개발되어 피부 진피층에 액상 물질을 직접 주사해 콜라겐 생성 기능을 극대화했다.


연구팀은 눈가 주름이 있는 총 30명의 피실험자들을 대상으로 생분해성 고분자 PCL 기반 미용용 필러와 PN을 주성분으로 사용하는 RJR 필러를 각각 눈가 주름에 주사한 후, 12주 뒤 눈가주름 개선척도 평가 등을 실시한 결과, 눈가주름척도가 PCL필러 주사 후에는 48.28% 개선된데 반해 RJR필러 주사 후에는 41.38%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각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이번 연구를 통해 새로운 PCL 기반 필러가 눈가주름 치료에 있어서의 효능 및 안전성이 입증됨에 따라 기존에 대부분의 필러가 안전성 문제로 눈가 사용이 어려운 상황에서 PCL 기반 필러가 눈가주름 개선의 새로운 치료법으로 활용될 것으로 판단된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는 “PCL 기반 필러는 부작용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입자 형태가 아닌 액상화된 물리화학적 물성 형태의 필러로 개발되어 기존 필러들과의 확실한 차별점이 있어 눈가주름을 시작으로 다양한 적응증에 있어 임상학적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그동안 치료 방법이 마땅치 않았던 튼살 분야에서 예비적으로 그 효능이 입증되어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재원 덱스레보 대표는 “PCL 기반 필러 개발을 계기로 그동안 기존 필러로 치료가 어려웠던 다양한 적응증 확대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 개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눈가주름 개선 효과 있는 액상필러 치료법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