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 이대서울병원이 오는 19일(목) 오후 3시 지하2층 대강당에서 ‘떨림, 나도 파킨슨병인가?’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파킨슨병, 수전증 등 떨림이 동반된 이상운동질환은 정확한 진단이 필수다.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윤지영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다양한 이상운동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여의도성모병원, 19일 ‘대장 앎의 달’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이 9월‘대장앎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19일(목) 오후 2시 부터 4층 강당에서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의 올바른 이해와 대장암의 다양한 치료 및 수술 후 관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대장암이란'에 대하여 대장항문외과 강원경 교수가, △‘대장암의 진단과 치료’에 대하여 대장항문외과 박선민 교수가, △‘대장암 수술 후 영양관리’에 대하여 박주연 임상영양사가, △‘대장암 수술 후 관리’에 대하여 대장항문외과 박다인 전담간호사가 각각 강의한다. 



일산백병원 17일 ‘심장병 바로 알고 제대로 치료하기’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비전21심장혈관센터에서는 오는  17일(화) 오전 10시부터 본원 대강당에서 ‘심장병 바로 알고 제대로 치료하기’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건강검진에서 심비대 진단을 받았다면?(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황지원 교수) △급하게 치료 받아야 하는 허혈성 심질환은?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도준형 교수) △시술 치료가 필요한 부정맥은?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남궁준 교수) △가슴 통증의 원인 이렇게 다양했어?(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권성욱 교수)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과장 도준형 교수는 “심장질환의 경우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이며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다.”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심장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 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상태를 재점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주대병원 9월 ‘소화기계 암 예방의 달’ 교육강좌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9월 소화기계 암 예방의 달’을 맞아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위암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영양관리(9월5일 11시, 영양팀 김미향 영양사)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9월10일 11시,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위암 예방과 최신 치료(9월11일 14시, 위암센터 손상용 교수) △대장암 예방과 최신 치료(9월17일 11시, 대장암센터 정진옥 교수) △암 예방을 위한 운동법(9월18일 14시, 스포츠의학센터 임재준 운동치료사) △건강한 대장을 위한 식사요법(9월26일 11시, 영양팀 김미향 영양사) 강의를 통해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강의가 사전예약제이고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서울백병원, 10일 '강직척추염 증상과 치료법'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이 10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척추 관절염, 강직척추염 증상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류마티스내과 구본산 교수가 강직척추염의 주요 증상과 동반 질환을 설명하고 올바른 자세 교정법과 약물·운동·물리치료법을 강의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건국대병원 19일 ‘폐암 유전자 진단 중요성’ 주제로 건강강좌


건국대병원은 오는 18일(수)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지하 3층 대강당에서 ‘폐암 유전자 진단의 중요성’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정밀의학폐암센터 이계영 센터장으로 폐암 유전자 진단, 표적 치료와 면역 치료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대서울병원 19일 ‘떨림’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