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 이대서울병원이 오는 29일(목) 오후 3시 지하2층 대강당에서 ‘건강하고 맑은 피부’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대서울병원 피부과 이민영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강동경희대병원 26일 ‘아이 건강하게 쑥쑥 키우는 비법‘ 건강강좌 


강동경희대병원은 오는 26일(월) 오전 11시,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건강하게 아이 키우는 방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예비엄마와 육아중인 엄마 70명을 대상으로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쑥쑥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하트맘 부모학교와 협력해 계획됐다.


행사는 건강강좌와 경품 추첨으로 준비된다. 강좌는 △우리 아이 쑥쑥 키우는 비법(한방소아과 장규태 교수), △현명한 부모의 경제이야기(하트맘 부모학교 이미아 대표), △우리 아기 장건강 챙기기(락토메이슨 연구소 전민규 박사)가 진행되며, 강연 이후 경품추첨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하트맘 부모학교 카페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 건강강좌 신청자 전원에게는 닥터래빗 생유산균을 증정한다.


장규태 한방소아과 교수는 이번 건강강좌를 준비하며 “어떻게 해야 아이가 건강하면서도 크게 자랄 것인가는 부모의 가장 큰 관심사이기 마련이다.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우리 아이를 걱정 없이 쑥쑥 키우는 방법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희대병원, 9월 5일 ‘대장암’ 시민무료 강좌


[현대건강신문] 경희대병원은 오는 9월 5일(목) 오전 10시 암병원 6층 세미나실에서 대장암 시민 무료 강좌를 개최한다.


`제11회 대한장연구학회 대국민 대장암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튼튼한 대장, 행복한 삶 :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대장암의 조기검진(소화기내과 오신주 교수) △조기 대장암의 내시경적 절제술(소화기내과 이창균 교수) △직장암에서 로봇 수술(대장·항문외과 박선진 교수) △직장암에서 방사선치료(방사선종양학과 임유진 교수) △대장암 최신 표적치료(종양혈액내과 백선경 교수) △대장암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영양팀 우미혜 파트장) 등이며, 질의응답 및 대장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웃음치료 시간도 준비돼 있다.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이창균 교수는 “이번 강좌는 대장암의 예방부터 치료, 관리까지 총망라했다”며 “국내 대장암 발생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환우와 가족,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대장암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대서울병원 29일 ‘건강하고 맑은 피부’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