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GC녹십자, 고함량 활성비타민 ‘비맥스 메타’ 출시

활성비타민 B군 ‘벤포티아민’과 ‘비스벤티아민’ 등 함유

 

가로_사진.gif
GC녹십자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비맥스 메타’를 출시했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GC녹십자의 블록버스터 비타민제 ‘비맥스’의 신제품이 출시됐다.


GC녹십자는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비맥스 메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비맥스 메타’는 에너지 생성 및 육체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비타민제제이다. 이 제품에는 ‘벤포티아민’과 ‘비스벤티아민’ 등 활성비타민B군을 포함한 비타민B군이 전체 ‘비맥스 시리즈’ 중 가장 많은 100mg이 함유돼 있다. 활성비타민B군은 일반비타민보다 체내 흡수가 잘 되고, 생체이용률이 높아 작용시간이 더 긴 것이 특징이다.


특히, 뇌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키는 활성비타민B1 성분인 ‘비스벤티아민’이 함유돼 있어 육체피로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B12인 ‘시아노코발라민’이 기존제품 대비 10배인 500㎍ 포함돼 있어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에도 효과적이란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원재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비맥스 메타’는 하루 한 알로 우리 몸에 부족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충족시켜줄 수 있다”며 “특히,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30~50대의 남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이번에 출시된 ‘비맥스 메타’를 포함해 ‘비맥스 액티브’, ‘비맥스 비비’ 등 비타민제 판매군을 총 7종으로 늘렸다.



건기식협회, 2019년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자 법정 보수교육 안내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법정 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9년 식품안전관리지침’에 따라 오는 6월까지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의 법정 보수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미이수자에 대해 과태료 20만원의 행정 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이에 공식 교육기관인 건기식협회는 교육 대상자의 원활한 이수를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연중 운영한다. 필요에 따라서는 현장 집체 교육도 마련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주요 정책 및 제도, △건강기능식품 표시기준 가이드라인,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 △건강기능식품의 올바른 이해 등이며, 제조과정 및 섭취방법, 안전한 해외직구 제품 구매법 등 과목도 새롭게 추가했다.


교육 이수를 원하는 판매업자는 건강기능식품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sa.or.kr)에서 접수하면 되며, 기타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개발팀(1661-2371)으로 문의 가능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섭취율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판매업자들에게 요구되는 교육 수준 또한 한층 높아졌다”면서, “우리 협회는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개발해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로하스, 뉴질랜드산 녹용 영양 담은 ‘경녹원’ 출시

이력 추적 가능한 뉴질랜드산 녹용을 ‘전지’ 통째로 고함량 함유


원기 회복과 피로 해소에 좋다고 알려져 ‘하늘이 내린 원료’로 불리는 녹용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농축 녹용 스틱 제품이 나왔다.


풀무원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풀무원로하스만의 특별한 원료 경녹고컴플렉스에 뉴질랜드산 녹용, 홍삼농축액 등 귀한 원료를 배합해 정성스럽게 달인 고농축 녹용 스틱 제품인 경녹원(30포/280,000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경녹원에는 전통 소재에 풀무원의 과학을 더해 특화한 경녹고컴플렉스와 다양한 전통 원료가 함유됐다. 경녹고컴플렉스는 생지황과 아카시아 꿀, 백복령, 녹용의 4가지 원료를 72시간 동안 일정한 온도로 진하게 백자로 중탕하여 달여낸 원료이다. 고종 황제 어의 때부터 5대에 걸쳐 110년간 내려온 내려온 전통 제조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GAP(우수농산물관리) 인증을 받은 풀무원 홍삼과 가시오가피, 영지버섯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전통 원료를 배합했다.


경녹원에는 뉴질랜드산 우수한 품질의 녹용을 부분이 아닌 분골, 상대, 중대, 하대 등 전지 통째로 사용했다. 제품에 들어간 녹용에는 사슴뿔에 태그가 있어 이력 추적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에 배합한 모든 원료에 잔류농약 등을 포함한 약 400여 종의 안전성 분석을 통과한 원료를 적용했다.


풀무원로하스의 송인근 PM(제품 매니저)은 “녹용은 홍삼과 더불어 건강 증진을 돕고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알려져 있다”며 “풀무원로하스만의 특별한 원료인 경녹고컴플렉스를 비롯해 귀하고 귀한 전통 원료를 배합해 만든 경녹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녹용의 영양을 섭취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GC녹십자, 고함량 활성비타민 ‘비맥스 메타’ 출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