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는 오는 10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의료와 복지의 중심, 재활의학'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와 대한재활의학회가 함께 재활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좌는 한수정 이대목동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재활의학 △경직 관리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평소 재활의학과 경직 관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천성모병원 4일, 알레르기성 비염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절기에 극심해지는 알레르기 비염에 관한 건강강좌를 오는 4일(목) 오후 4시 부천성모병원 성요셉관 5층 옴니버스홀에서 개최한다.


알레르기 비염은 꽃가루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여러 원인에 의해 코 점막이 자극을 받아 생기는 질환으로,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감기 증상과 비슷하나 감기와 달리 발열 증상이 없고 지속기간이 길다는 특징이 있다.


4일 건강강좌에서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이비인후과 황세환 교수에게 직접 강의할 예정이다.



아주대병원, 암 환자와 가족 위한 공개강좌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4월 남성암 예방의 달’을 맞아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영양사가 알려주는 ‘암 환자의 면역증강을 위한 식사법’(4월 4일 11시, 영양팀 김미향 영양사)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4월 9일 11시,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비뇨기암 예방과 최신 치료(4월 10일 14시, 비뇨기암센터 추설호 교수) △항암치료 시 피부관리(4월 16일 14시, 피부과 최지웅 교수) △불면과 디스트레스 다루기(4월 19일 11시, 정신건강의학과 김성주 교수) 강의를 통해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강의가 사전예약제이고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대목동병원 10일 ‘경직 관리 등 재활치료’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