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민주당 “청문회라도 기본적인 사생활은 배려되어야”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서 사생활 논란이 불거졌다.


‘재벌 저격수’ 출신으로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활동했던 박영선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린 27일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이 박 후보자의 ○○암에 대한 자료와 초·재혼 내역에 대한 자료를 요구했다.


이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권미혁 원내대변인은 27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하며 “이 자료를 신청한 한국당 청문위원들도 ○○암이 여성에게 갖는 의미를 모르지 않을 것이라 본다”며 “여성의 민감한 신체적 사안으로 ○○암은 여성이 그 질환을 앓았음을 알리고 싶지 않은 내용”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변인은 “비록 진료 특혜가 있었는지 여부를 청문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해도 수술일시 등을 거리낌 없이 요구하여 결국 후보자에게 상처를 입힌 것에 대해 최소한의 사과는 있어야 한다”며 "자질 검증과 무관한 개인사가 과도하게 노출되는 문제가 심각하다"고 반발했다.


이어 “초·재혼 내역에 대한 자료요구도 마찬가지”라며 “혼인상태는 개인의 사생활 중에서도 왜곡된 외부의 시선이 강하게 남아있는 영역으로 요즘은 타인의 혼인상태 자체를 묻지 않는 흐름도 있음에도 초혼 재혼을 포함하여 실제 결혼 날짜와 혼인신고날짜 내역을 요구한 것은 사생활에 대한 존중, 인권 감수성 노력을 찾기 어려웠다는 점에서 아쉽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영선 의원 ‘암 자료 제출’ 논란...민주당 “개인사 노출 폐해 심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