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현대건강신문] 원자력병원은 3월 28일(목) 노원구 공릉보건지소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만성통증 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매년 원자력병원 의료진이 강사로 참여하는 올해 보건소 별 건강강좌는 △노원구 공릉보건지소의 암과 만성질환 관리(매월 첫째·둘째주 월요일,  넷째주 목요일-보건교육실), △성북구 동선보건지소의 암검진과 대사질환 예방(매월 셋째주 수요일-2층 회의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자력병원 홍영준 원장은“직접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 소통하고 관심 있는 질환을 파악해 보건소와 함께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사회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원자력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매년 건강강좌를 비롯하여 지역행사, 등산로 입구,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공공장소에서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 이동 검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28일 ‘잇몸 치료’ 주제로 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이 3월 28일(목)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잇몸 치료, 늦지 않아야 합니다”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잇몸병으로 불리기도 하는 치주질환이 있는 경우, 잇몸이 빨갛게 붓고 피가 나거나 냄새가 나고 이가 흔들리는 느낌이 나기도 한다. 대개 증상이 생기다 말다를 반복하며, 꽤 심해졌다 싶을 때는 치료가 안 되고 이를 뽑아야할 때가 많다. 


또한, 치료 하지 않고 방치 하면 잇몸 뼈를 계속 녹이고, 염증을 몸 곳곳으로 퍼트리는 격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제때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원스톱협진센터 치주과 김현주 교수와 함께 치주질환의 증상, 원인, 예방법과 치료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분당제생병원, 4월 3일 ‘세계 수면의 날’ 기념 건강강좌 


분당제생병원은 오는 4월 3일(수) 오후 2시부터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하여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신경과 박윤경 전문의가 ‘수면다원검사, 왜? 어떻게?’ 라는 주제로 수면장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강좌를 진행한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장애의 정확한 진단과 장애 정도를 평가하는데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검사이다. 수면 중 뇌파, 안구운동, 아래턱 근전도, 다리 근전도, 심전도, 코골이, 호흡운동, 동맥혈 산소포화농도 등을 측정함으로써 무호흡증, 주간 졸림증, 불면증, 주기적 사지운동증, 수면 중 이상행동을 나타내는 환자들의 정확한 진단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4월 2일 ‘치아교정의 날’ 무료건강강좌 개최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4월 2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하는 ‘치아교정의 날’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치아 교정시기 및 다양한 교정 치료에 대해 설명해주고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치과 안장훈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질의응답, 올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순으로 진행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자력병원 28일 ‘만성통증 관리’ 주제로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