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사진.gif
17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연말을 맞아 은둔식달 잠행단과 제작진 그리고 맛 블로거 10인 함께 최고의 가게 10곳을 선정했다. ‘2018 10대 맛의 달인’에서 마지막 열번째로 선정된 곳은 바로 탕수육 달인이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올 한해 ‘맛’ 하나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던 101명의 달인들. 상식을 뛰어넘는 특별한 비법으로 매회 놀라움을 선사했다.


17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연말을 맞아 은둔식달 잠행단과 제작진 그리고 맛 블로거 10인 함께 최고의 가게 10곳을 선정했다. 


‘2018 10대 맛의 달인’에서 마지막 열번째로 선정된 곳은 바로 탕수육 달인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칼국수 가게로 보이지만, 강남 최고의 탕수육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중식 4대 문파 김순태 달인까지 놀라게 만든 탕수육이다. 


이곳에서 만나는 탕수육은 부먹도 찍먹도 아닌 ‘볶먹’이다.  셰프가 직접 복아 나오는 탕수육은 탕수육 소스에 볶았음에도 튀김옷의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있다. 


바삭한 탕수육 반죽의 비법은 바로 삶은 감자. 삶은 감자를 곱게 빻아 마치 크림처럼 만든후 튀김반죽으로 쓴다. 또 탕수육은 3번을 튀겨 바삭함을 살린다. 


은근한 단맛이 일품인 소스 또한 특별하다. 소스에 물이 아닌 육수를 사용하는 것. 달인의 소스는 배추를 끓여 은근한 단맛을 살렸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탕수육 달인...칼국수집서 맛보는 최고의 볶음탕수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