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gif
17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연말을 맞아 은둔식달 잠행단과 제작진 그리고 맛 블로거 10인 함께 최고의 가게 10곳을 선정했다. ‘2018 10대 맛의 달인’에서 여섯 번째로 선정된 곳은 바로 서울 마포구 포은로2가길 65의 ‘시골순대’. 이곳의 오봉덕 달인은 막창순대 하나로, 순대의 정석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올 한해 ‘맛’ 하나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던 101명의 달인들. 상식을 뛰어넘는 특별한 비법으로 매회 놀라움을 선사했다.


17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연말을 맞아 은둔식달 잠행단과 제작진 그리고 맛 블로거 10인 함께 최고의 가게 10곳을 선정했다. 


‘2018 10대 맛의 달인’에서 여섯 번째로 선정된 곳은 바로 서울 마포구 포은로2가길 65의 ‘시골순대’. 이곳의 오봉덕 달인은 막창순대 하나로, 순대의 정석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하루에도 수십 개씩 식당들이 사라지는 서울 번화가에서 오랫동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건 15가지의 속 재료를 사용해 보양식 못지않게 만든 막창순대 덕분이다. 


막창 순대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막창손질이다. 냄새를 잘 잡아야 하는 것은 물론, 질기지 않으면서 쫄깃하고 깔끔한 맛을 내야 한다. 달인은 잡냄새 전혀 없이 깔끔하면서 쫄깃한 막창순대를 위해 쌀뜨물에 막창을 깨끗이 씻는다. 


또 박과 소금을 사용해 특별한 숙성과정을 거치는 것이 달인만의 비법이다. 박도 그냥 평범하지 않아 속을 파낸 박 속을 들깨와 두부를 잘 섞어 속을 채운 후 식초를 부어 구워내는 것.


이뿐만 아니라 속에 들어가는 선지도 달인만의 노하우로 훈기를 입혀 구수한 맛을 더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막창순대 달인...박과 소금 사용한 특별한 숙성과정 비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