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현대건강신문] 중앙대병원은 오는 12월 6일(목)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고혈압과 치매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12월 첫째 주 '고혈압 주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고혈압 바로알기(신장내과 황진호 교수) △뇌혈관성 치매, 미리 알고 예방하기(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 △고혈압 영양교육(영양관리팀 유혜숙 부장)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관심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사전 예약없이 참석할 수 있으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 12월 4일 ‘치아교정의 날’ 건강강좌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12월 4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지역사회 주민과 함께하는 ‘치아교정의 날’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치아 교정시기 및 다양한 교정 치료에 대해 설명해주고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치과 안장훈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질의응답, 올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순으로 진행된다.



여의도성모병원, 12월 6일 ‘치매극복’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이 오는 12월 6일(목) 오후 2시 4층 강당에서 ‘치매극복’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치매예방 및 관리 캠페인’일환으로 △치매예방 및 뇌건강 생활수칙’에 대해서 정신건강의학과 나해란 교수가, △‘혈관성 치매와 뇌졸중’에 대해서 신경과 임은예 교수가 각각 강의한다. 강의 후 무료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 국가지원제도 상담도 마련되어 있다. 강좌는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임현국 교수(정신건강의학과, 뇌건강센터 소장)은 “치매는 일상 속에서 관리와 예방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두렵지 않은 질환이며, 진단부터 정기적인 인지훈련까지 치매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대병원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12월 교육강좌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12월 암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암 교육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영양사가 알려주는 ‘겨울철 비타민 가득 건강한 레시피’(12월6일 11시, 영양팀 이연희 영양사)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12월11일 11시,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강의를 통해 도움이 되는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누구나 행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강의가 사전예약제이고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암환자의 치료를 넘어 ‘삶의 질 향상’과 ‘치유와 회복’을 추구한다. 유튜브 동영상 ‘암 아카데미’, 이완요법·상담·운동 등을 내용으로 하는 암생존자 행복교실, 경기지역암센터 홈페이지·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29일 ‘교정치료’ 주제로 건강강좌


서울대치과병원이 29일(목)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강의실에서 ‘교정치료, 언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를 주제로 무료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겨울방학을 맞이하거나 수능이 끝난 뒤 교정에 관심을 갖고 알아보는 환자가 많다. 교정치료는 치아를 예쁘면서도 잘 씹을 수 있도록 배열하고, 이와 함께 균형 잡힌 얼굴을 가질 수 있도록 턱과 얼굴 관계를 개선시키는 치료이다.


교정치료를 받게 되면 윗니 아랫니의 교합을 바로잡아 입안관리가 쉬워져서 각 종 치과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을 줄여주며, 외모 개선을 통해 자신감을 되찾는 경우도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치과교정과 안정섭 교수와 함께 교정치료의 종류와 시기, 방법 등 일반인들이 교정치료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앙대병원, 12월 6일 '고혈압과 치매‘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