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gif
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36년 명품수선의 달인 김창호 씨가 소개됐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지난주 명품구두를 완벽하게 수선하기 위해 천연 유화제를 만들어 사용하는가 하면 소기름과 숙성 가죽을 이용해 구두에 유분을 공급하는 방법 등 다양한 가죽 수선 노하우를 선보였던 달인이 이번에는 명품 가방 수선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36년 명품수선의 달인 김창호 씨가 소개됐다.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유성상가 1층의 ‘리페어청담’. 지난 주 명품 구두 수선에 이어 이번 주엔 명품 가방 수선 노하우를 선보였다. 


달인은 관리 부주의로 색이 벗겨진 명품 가방을 과산화수소로 되살리고 주저앉은 안감은 유근피로 복원한다. 


또한 자연 그대로의 광택을 살리기 위해 밀랍과 귤껍질로 만든 달인표 광택제까지 발라 말리면 같은 색감은 물론 광택까지 균일하게 살린다.


이뿐만 아니라 일반 접착제보다 몇 배나 강하다는 달인표 초강력 접착제 비법도 공개했다. 우유에 식초를 넣고 은근히 끓이면 우유속의 카세인이 뭉쳐 덩어리가 지는데 여기에 베이킹소다, 아교까지 넣으면 완성된다. 이렇게 완성된 달인의 접착제는 일반 시판 접착제보다 훨씬 강력한 것은 물론, 마른 후에도 딱딱하게 굳지 않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명품 가방 수선의 달인...비법 광택제·접착제까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