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제약 신제품...동아ST '두타반플러스정‘ 발매 외(外)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제약 신제품...동아ST '두타반플러스정‘ 발매 외(外)

기사입력 2018.11.01 13:31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동아ST, 탈모·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두타반플러스정’ 발매

가로_사진.gif
동아ST, 두타반플러스정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동아에스티는 탈모·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두타반플러스정(Dutavan Plus Tab.)’을 발매했다고 1일 밝혔다.


두타반플러스정은 탈모·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아보다트 연질캡슐을 정제로 제형 변경한 제품이다. 점착성이 적어 보관이 용이하며 캡슐피막의 연화 및 경화로 인한 성상변경이 적어 목넘김이 수월하다. 또한 캡슐피막 파열로 인한 내용액 유출 및 젤라틴 가교화로 인한 붕해 지연이 적다.


두타반플러스 정의 적응증은 ▲양성 전립선 비대증 증상의 개선 ▲급성 요저류 위험성 감소 ▲양성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된 수술 필요성 감소 ▲성인 남성(만18~50세)의 남성형 탈모(Androgenetic Alopecia)의 치료에 효능·효과를 나타낸다. 용법·용량은 1일 1회 1정이다.


두타반플러스정의 주성분인 ‘두타스테리드(Dutasteride)’는 남성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생성에 관여하는 5알파-환원효소 1, 2형 억제제다.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배뇨 장애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갑자기 소변을 볼 수 없는 급성 요폐 증상 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탈모를 막는 역할도 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두타반플러스정은 연질캡슐의 불편함을 최소화해 환자들의 복약순응도를 개선시키고 보관안정성을 높였다”며 “개선된 두타반플러스정이 탈모와 전립선비대증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 2종 출시

생후 6개월 이상부터 복용 가능한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

 

가로_사진.gif
동화약품은 판콜 시리즈 제품으로 ‘판콜아이’를 출시했다

 

 

 

동화약품은 판콜 시리즈 제품으로 ‘판콜아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판콜아이는 해열제 ‘판콜아이 시럽’과 종합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두 종류가 있다.


‘판콜아이 시럽’은 해열에 효과적인 덱시부프로펜 성분으로 생후 6개월 이상의 소아부터 복용 할 수 있다.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어린이 종합감기약으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인후통,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시킨다. 두 제품 모두 1회용 스틱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어 휴대와 복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동화약품 공식 캐릭터 ‘동희’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친근함을 주도록 디자인했다. 패키지를 열면 웃는 동희가 그려진 이미지를 볼 수 있게 하여 재미요소와 함께 감기 증상이 완화된 모습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판콜아이 시럽은 기존에 병포장으로만 되어있던 성분(덱시부프로펜)을 복용이 간편한 1회용 스틱 파우치로 포장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판콜아이콜드 시럽은 외출이나 여행시 아이들의 초기 감기 증상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휴대의 편의성, 알약을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한 복용의 편의성을 바라는 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부광약품 신제품 '네오메드 치약' 발매, 첫 홈쇼핑 방송

잇몸질환, 치주질환 예방 및 시린이 억제...올인원 기능성 치약


가로_사진.gif
부광약품은 잇몸질환, 치주질환 예방 및 시린이 억제 효과까지 임상으로 입증한 올인원 기능성 치약 부광네오메드치약을 발매하여 23일 오전 7시 25분부터 ‘NS홈쇼핑’에서 방송한다고 밝혔다.

 

 

부광약품은 잇몸질환, 치주질환 예방 및 시린이 억제 효과까지 임상으로 입증한 올인원 기능성 치약 부광네오메드치약을 발매하여 23일 오전 7시 25분부터 ‘NS홈쇼핑’에서 방송한다고 밝혔다.


부광네오메드 치약은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기능성 제품으로, 치주질환은 한국인의 질병 2위이자 경기도와 인천광역시 인구와 맞먹는 1,533만명이 앓고 있는 질환이다(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 안티프라그, 시린메드 등을 선보인 치약의 명가 부광약품에서 기능성 치약 생산의 집약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만들었으며, 홈쇼핑 등 특화된 유통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치약하면 충치, 구취 예방을 위해 사용한다고 생각하지만, 30대 이후가 되면 잇몸, 시린이 등의 종합적 관리가 필요하고 이에 적합한 기능성 치약을 사용하여야 차후 치아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부광네오메드 치약은 잇몸 질환의 예방, 치주염, 치은염, 치주질환 예방 및 시린이 보호 등 여러가지 기능을 한번에 갖춘 올인원 기능성 제품이다. 치약의 기본 효능 효과인 이를 희고 튼튼하게 만들고, 구강내 청결을 유지하며, 충치, 치태 제거 및 샤인 페퍼민트 향으로 입안을 상쾌하게 만들어 구취 예방에 도움을 준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부광네오메드 치약의 다양한 효능 효과를 소비자들에게 자세히 알리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부광약품의 기능성 치약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첫 단계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무료 체험 행사, 홈쇼핑 방송 중 혜택까지 다양한 옵션을 준비하여 30-40대 이후 가족의 치아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현대건강신문 & h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현대건강신문 (http://www.hnews.kr| 발행일 : 1995년 6월 2
우)02577   서울시 동대문구 무학로 44길 4-9 101호 / 발행·편집 박현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여경남
대표전화 : 02-2242-0757 / 광고문의 : 02-2243-7997 |  health@hnews.kr
Copyright ⓒ 1995 hnews.kr All right reserved.
현대건강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