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정치하는엄마들은 6월 28일 청와대 앞 분수광장에서 ‘대책 없는 보육교사 휴게시간 지침강행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현대건강신문] 사립유치원 비리 관련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동탄지역 유치원 학부모들이 대규모 집회를 열고, 비리유치원 대신 단설유치원 설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동탄유치원사태비상대책위원회는 21일 경기 화성시 동탄신도시 센트럴파크 정문 앞에서 학부모 5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집회를 열고,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과 유아교육의 공교육화를 촉구했다.


이들은 “동탄지역 유치원들의 비리가 공개됨에 있어 동탄의 엄마아빠들은 그 심각성을 깊이 통감한다”며 “더 이상은 비리 유치원에 우리 아이들을 보낼 수 없다”고 밝혔다.


특히, 비대위는 동탄유치원 비리 사태가 발생한 지 일주일이 되는 동안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물론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이 사태에 책임이 있거나 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정치인들이 단 한 번도 동탄지역 학부모를 만나 고충을 청취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은 점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했다.


이어 이들은 △유아교육의 정상화를 위하여 에듀파인 회계시스템을 사립유치원에 도입과 △'처음학교로' 시스템 통한 입학 △동탄에 단설유치원을 하루 빨리 신설해 안심하고 유치원에 다닐 수 있도록할 것 △국공립 유치원을 확충 △적발된 유치원에 대한 강력한 처벌 등을 촉구했다.

 

한편 시민단체 정치하는엄마들은 지난 20일 서울시청 앞에서 ‘유아교육·보육 정상화를 위한 모두의 집회’를 개최하고, 최근 비리 유치원 사태와 관련하여 △한유총 및 교육당국 책임자 처벌 △에듀파인 무조건 도입 △국공립 단설 유치원 확충을 정부에 요구했다.


정치하는엄마들은 지난해 말부터 감사에서 적발 된 유치원 명단 공개를 요구하는 기자회견과 정보공개 청구 활동을 지속해 왔다. 대다수의 기관이 감사 적발 기관명을 비공개함에 따라 올 해 5월 30일 ‘비리 유치원·어린이집 명단 공개를 위한 행정소송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국무조정실 및 인천 교육청을 상대로 정보공개 거부처분 취소소송을 제기하였으며, 현재는 인천시 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행정소송이 진행 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치하는 엄마들, 한유총·교육당국 책임자 처벌 등 유아교육 정상화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