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사진3.gif
고려대의료원이 지난 3일 상암동 평화단디광장과 하늘공원 일대에서 생명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현대건강신문] 고려대의료원이 지난 3일 상암동 평화단디광장과 하늘공원 일대에서 생명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고려대의대 90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생명존중의 가치와 사랑으로 교직원, 의과대학 교우와 학생, 환우회와 자원봉사단 등 고대의료원의 모든 구성원이 하나 되는 화합과 소통의 시간이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이기형 의무부총장과 이홍식 의과대학장, 박종훈 안암병원장, 한승규 구로병원장, 신재승 진료부원장 등 각 기관장을 비롯한 의료원 주요 보직자와 나춘균 의과대학 교우회장과 교우, 환우회와 자원봉사단, 교직원과 가족 등 총 2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걷기대회는 메인 행사장인 평화잔디광장을 시작으로 하늘공원을 한 바퀴 돌아 다시 되돌아오는 총 4.7km로 이뤄졌다. 


전체 코스는 총 3개의 코스로 나누어 미션을 수행하고 각 포인트마다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고 전체 완주 시에 다양한 경품이 지급됐다. 또한,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참가자의 걸음마다 적립금을 쌓고 이를 환우 돕기 기부금으로 활용하기로 해 참가자들의 성취감을 높였다.


이번 행사는 걷기대회 뿐만 아니라 포토제닉 선발, 키즈존,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와 각 병원별 부스를 구성해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그 동안 우리 의료원이 이어온 민족과 박애정신을 기반으로 한 환자존중과 생명사랑이라는 의료본연의 가치를 계속 이어가고 미래의학 100년을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고자 모두 힘을 모아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가로_사진.gif
동산병원 간호본부는 5일 ‘천사(1004)데이’를 맞아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올바른 손씻기’를 주제로 환자들과 보호자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동산병원 간호사들, 천사(1004)데이 맞아 환자 위한 행사


계명대 동산병원 곳곳이 백의천사들의 따뜻한 사랑의 손길로 가득 채워졌다.


동산병원 간호본부는 5일 ‘천사(1004)데이’를 맞아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올바른 손씻기’를 주제로 환자들과 보호자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외래를 찾은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따뜻한 차와 다과를 대접하며 올바른 손씻기에 대해 홍보하고, 혈압과 혈당 측정을 통해 간호상담도 실시했다. 


또 호스피스병동을 찾아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에게 발 마사지로 따뜻한 손길을 나누었으며, 소아병동에서 삐에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 이벤트도 펼쳤다.


최연숙 동산병원 간호본부장은 “환우들과 웃으며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정성껏 행사를 마련했다”며 “항상 환우 가까이에서 치유와 위로를 전하는 동산병원의 백의천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로_사진2.gif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10월 첫째 주 소아‧청소년 암 예방홍보 주간을 맞아 지난 4일 어린이병원 1층 로비에서 암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소아청소년 암 예방 ‘키즈리본캠인’ 펼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10월 첫째 주 소아‧청소년 암 예방홍보 주간을 맞아 지난 4일 어린이병원 1층 로비에서 암예방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간호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가 참여하여 미래세대 암예방 실천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였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 간호부는 올바른 손 씻기, 페이스 페인팅, 건강 상담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에서는 영유아 검진안내 및 상담부스를 운영하였다고 한다.


또한 대구‧경북지역암센터에서는 포토존(photo zone)을 마련 하여 암예방 생활습관을 다짐하는 폴라로이드 사진 찍기 및 암예방 수칙 인지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부모 자녀 암 예방교육 리플렛 및 홍보물품 등을 배부하였다.


키즈 리본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성인이 될 때 10명 중 5명은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를 담아 매년 10월 5일이 속한 주간에 개최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대의료원, 의대 90주년 기념해 생명사랑 걷기대회 열어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