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가로_사진.gif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도우 끝까지 맛있는 피자를 만든다는 이중철 달인을 소개했다.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27-1의 ‘옥수동 화덕피자’. 달인의 피자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사워도우 때문이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서울 성동구의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한 피자집. 알고 찾아가지 않는 이상 찾기조차 어려운 곳에 위치한 피자집이지만 피자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성지로 불리는 숨은 맛집이 있다.


10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도우 끝까지 맛있는 피자를 만든다는 이중철 달인을 소개했다.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27-1의 ‘옥수동 화덕피자’. 달인의 피자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사워도우 때문이다.


산미가 도는 사워도우에 치즈와 해산물을 감싸 먹으면 입 안 가득 채워지는 쫀득한 식감과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달인은 물에 잘 풀어지지 않는 이탈리아 밀가루를 치즈를 푼 물에 반죽하고, 프랑스산 밀가루를 탄산수에 반죽해 찰기를 더한다.


특히 사워도우의 경우 효모로 반죽을 잘 부풀려야 할 뿐만 아니라 유익균을 잘 조율해야 해서 숙련된 기술이 필수인데 달인이 제빵사 출신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달인은 자연 효모를 이용해 6일 동안 발효시킨 반죽에 비법으로 만든 토마토소스와 치즈를 올린 다음 참나무 장작으로 불을 지핀 화덕에서 빠르게 구워낸다. 달인의 피자는 도우 자체가 맛있기 때문에 어떤 토핑을 선택하든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사워도우 화덕피자 달인...제빵사 출신의 25년 내공 장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