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사진.gif
환아들이 화순전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진료실옆 놀이방에서 부모들과 함께 그림동화책을 만들고 있다.

 


[현대건강신문] 화순전남대병원에서 최근 소아암 환아들에게 치유희망을 주기 위한 이색 미술치유 프로그램이 펼쳐져 환자와 가족들의 관심을 끌었다.


화순 ‘소아르 미술관’과의 전시연계 프로그램으로, 송지호 화가의 작품전과 함께 그 작품 이미지를 활용한 동화책 만들기가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 주관으로 열렸다.


환아들이 치료받는 소아청소년과의 외래진료 공간 벽면에 송작가의 동화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이 1개월여간 전시됐다. 송작가는 토끼를 의인화해, 다양한 표정과 모습을 선보였다.


환아와 보호자들은 작품의 이미지를 활용, ‘일상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진료실옆 놀이방에서 가족의 사랑과 치유의 꿈 등을 담은 동화책 만들기에 나섰다. 소아르 미술관의 정경탁(38) 학예사 등이 곁에서 환아들을 도왔다.  

       

특히 정경탁 학예사가 지난 2008년 화순전남대병원에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사랑나눔 사연이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고교시절부터 최근까지 200여회에 달하는 헌혈과, 암환자들의 가발제작을 위해 자신의 머리카락을 몇차례 기증한 선행도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환아와 가족들은 이날 직접 만든 그림동화 장면들을 한데 모아보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아들의 백혈병 치료차 병원에 들렀다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모(41·여)씨는 “평소 좋아하는 토끼그림 등을 이용해 가족동화책을 만들게 돼 즐거운 추억거리가 생겼다”며 “빨리 건강을 되찾아, 그림 속 토끼처럼 자전거를 함께 타기로 약속했다. 아이에게 치유희망과 의지를 북돋워져 고맙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 소아암 환아, 동화책 만들며 치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