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한미 채용문 활짝 열린다”…찾아가는 인재 찾기 ‘주목’
이달 17일부터 10월 12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미약품이 제약강국을 향한 힘찬 여정을 함께 할 전국의 핵심 인재를 찾아 나선다.
 
한미약품은 2018년 하반기 신입∙경력 공개채용을 앞두고 캠퍼스 리크루팅(국내영업부문 현장면접), 라이브 심포지엄(온라인 채용설명회) 등 발로 뛰는 ‘핵심인재 찾기’ 활동에 적극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세 자리 수 채용 규모로 진행되는 하반기 공채에는 바이오신약(연구센터), 제제연구(팔탄), 바이오공정연구(평택), 국내영업(전국), 개발(본사) 등 부문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이달 17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한미약품은 전국 주요 도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한편, 각지에서 열리는 일자리 박람회 등에 적극 참여해 우수 인재 확보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캠퍼스 리크루팅에서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합격자에게는 실무 면접 응시 기회가 주어진다. 또 현장 방문이 어려운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라이브 심포지엄도 개최한다. 라이브 심포지엄은 사전 신청을 통해 부여받은 코드로 접속할 수 있으며, 입사 지원 가이드 및 각 부서별 실무자의 직무 소개 세션 등으로 진행된다(본사, 연구센터, 평택 및 팔탄공단 직무).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는 한미약품 임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취업 준비생들에게 보다 진솔하게 회사 이야기를 들려주는 ‘채용 Talk’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국내영업부문). 송파구, 서초구, 고양시가 주최하는합동 채용박람회에도 참가해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예정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새롭게 도입한 지역 대학 중심 캠퍼스 리크루팅과 온라인심포지엄 등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구직자들과 원활한 소통에 나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제약강국으로 향하는 한미약품의 힘찬 항해에 함께할 인재들을 찾고 있다”며“창조와 도전, 혁신 정신으로 무장한 많은 인재들의 적극적 참여를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데카솔, 축구 꿈나무들에게 구급약품 후원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동국제약은 한국유소년축구연맹(KYFA)을 통해 축구 꿈나무들에게 마데카솔케어 연고, 마데카솔 분말, 마데카 습윤밴드 등 구급약품을 후원했다.
 
동국제약이 후원한 물품들은 8월 10일부터 24일까지 경주시에서 개최된 ‘2018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들과,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2018 경주 국제 유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한 우리 대표팀에게 전달되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마데카솔 연고, 분말, 밴드는 부상이 잦은 축구 선수들과 부모들이 선호하는 제품”이라며, “어린 선수들이 상처 걱정 없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매년 구급약품을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휴온스, KPGA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골프 대회 개최 협약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골프대회 개최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온스가 4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PGA 본사에서,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양휘부 회장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 골프대회 개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프로암 정규 대회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인기리에 열리는 ‘AT&T 페블비치 프로암’을 국내 상황에 맞게 벤치마킹한 대회로, 전통적인 경기 방식에서 탈피해 국내 골프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는 특별한 이벤트다. 총상금 5억원(우승 상금 1억원) 규모로 오는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나흘간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솔라고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며, KPGA 코리안투어 시드를 가지고 있는 132명의 프로와 60명의 셀러브리티(연에인, 스포츠스타, 오피니언리더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KPGA와 함께 손을 잡게 되어 매우 기쁘다. 국내 프로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새로운 경기 방식인 만큼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을 통해 KPGA 코리안투어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기를 기대한다. 휴온스도 주최사로서 멋진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GA 양휘부 회장은 “KPGA 코리안투어 발전을 위해 후원을 약속한 휴온스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은 국내 골프계에 도입되는 새로운 컨텐츠인 만큼 양질의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있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국내 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실력 있는 KLPGA여성 프로 골프 선수를 발굴해 후원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올해는 유망한 선수6명과 후원 계약을 체결해 ‘휴온스 골프단’을 본격 출범시켰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인도네시아 항암제 시장 본격 진출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인도네시아 항암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인도네시아 식약청(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 이하 BPOM)으로부터 항암제 2종의 등록을 승인받았다. 품목은 ‘Helixor(성분명 Pemetrexed)’와 ‘Gaploy(성분명 Gemcitabine)’이며, 올해 9월부터 현지 유력 제약사 ‘PT Pharos’을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초도 물량은 약 100만 달러 규모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카르타 무역관의 자문과 지원을 받아 2016년 12월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기존 수출 중이던 6종의 항암제에 더해 10여 종의 신규 항암제 등록을 추진해왔고, 이번에 첫 번째 결실을 맺게 됐다.
 
강덕영 대표는 “인도네시아 시장은 베트남, 필리핀과 더불어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수출 시장의 교두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현재 인도네시아에 연간 약 100만 달러를 수출하고 있는데, 이번 항암제 품목 추가를 통해 높은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오송팜, 제주향토 강소기업 육성사업 선정
건일제약 자회사, 2013년 제주도 이전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건일제약은 의약품 일본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오송팜이 2018년 제주향토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제주도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매년 5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하여 왔다.
 
오송팜은 2013년 제주도로 이전한 기업이다. 건일제약은 오송팜이 이번 제주향토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에 이름을 올리게 된 것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원사업에 오송팜이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일본에 100% 자회사인 Brio Pharma를 설립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일본 의약품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계획과 의지를 높게 평가한 결과이다.
 
오송팜은 2017년 중소기업 진흥공단이 주관하는 고성장 수출역량강화사업 참여기업 선정에 이어, 2018년 제주향토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것은 오송팜이 국내제약사가 선진 의약품 시장인 일본 진출에 가교역할을 하는 건전한 사업모델에 대해 인정해 준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국내제약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국내사의 일본진출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rio Pharma는 2017년 일본 도쿄에 설립되었으며, 올해 5월에는 일본의 의약품제조판매업 허가를 취득했다.
 
이런 허가의 취득은 한국에서 일본에 진출한 제약업체 중 첫번째의 사례로 일본 진출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한 층 전문적이고, 폭넓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오송팜은 2018년 제주향토 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지원을 발판으로 앞으로 더 높은 단계인 글로벌강소기업이나 월드클래스 300등에도 도전하여 선정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약계 소식...한미, 하반기 대규모 공채 나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