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세로확장_사진.gif
지난달 3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가습기살균제참사 피해자대회’를 찾은 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가 정부의 지원 대상에 포함시켜달라고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에게 호소를 하고 있다. 

 

세로확장_사진2.gif
지난달 3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 가습기살균제참사 피해자대회’를 찾은 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가 최예용 사회적참사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가로_사진.gif
정부 피해규모 추산 피해자 수만 40만 명에 이르는 대한민국 최악의 환경재난 참사인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이 7년째 더딘 피해구제 등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는 ‘2018 가습기살균제참사 피해자대회’가 지난달 3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렸다.

 


[현대건강신문=박현진 기자] 정부 피해규모 추산 피해자 수만 40만 명에 이르는 대한민국 최악의 환경재난 참사인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이 7년째 더딘 피해구제 등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는 ‘2018 가습기살균제참사 피해자대회’가 지난달 3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렸다.


가습기살균제특별법제정을 비롯해 작년 8월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와 판정기준 확대 등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국가재난 수준의 피해규모와 고통에 비췄을 때 피해구체는 만족스럽지 못한 상태이다. 


이날 가습기살균제피해자단체협의회 강찬호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의지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들의 처지나 입장은 달라진 것이 없다”며 “정부도 더욱 노력하고 의지를 밝혀야 하고 ‘피해자들이 증거다’라는 외침을 수용하고 문제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와 같은 환경재난이라는 비극을 반복하지 않게 철저한 규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그러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정부의 규제혁신 5법은 여전히 진행 중인 가습기 살균제 참사에 대한 고통스런 교훈을 전혀 담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대회...끝나지 않은 ‘절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