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는 오는 26일(목)~27일(금) 양일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서울 홍은동 소재)에서 ‘건강 가치 실현, 행동하는 영양사!’ 라는 슬로건 아래 ‘2018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영양사학술대회는 4개의 특별강연 및 기조강연과 총 35개의 주제별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식품영양관련 학회장, 보건의료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26일과 27일 오전에는 ‘인구학에서 바라본 건강·영양’과 ‘여성과 리더십’,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감성으로 배우는 생각 이야기’ ‘미래 사회를 대비한 비전과 전략’ 등을 각각 주제로 한 특강과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26일 오후에는 각 세션별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무연수,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최신 식품영양정보, 임상영양 뉴 패러다임, 영양·식생활 정책 이해 및 발전방향, 사례로 보는 영양교육 및 상담, 알쓸신급(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급식경영)을 주제로 한 강의가, 27일 오후에는 학교급식 정책, 장내미생물과 질병 치료, 영양교육 및 맞춤형 상담, 지속가능한 영양·식생활 교육 사례, 글로벌 식품 산업 트렌드, 지역사회 영양사업 최신지견을 주제로 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영양사 업무와 관련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Poster Presentation 및 Oral Poster와 특별전시회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특별전시회에서 전국산업체영양사회에서는 ‘급식으로 맛집 따라잡기’ 식단전시를, 전국병원영양사회에서는 ‘환자용 영양상담 교육자료 및 건강도서’를 전시한다.

또한, 제25회 식품·기기전시회에서는 최신 기기와 식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하고 건강한 식품, 기기 등이 전시될 예정으로 영양사는 효율적인 급식관리 업무수행에 많은 정보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영양사협회 ‘2018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