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소나기2_가로_사진.gif▲ 기상청은 “오늘(29일)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지만 남해안과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기 불안정에 의해 강원 영서와 남부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현대건강신문]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경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오늘(29일)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지만 남해안과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대기 불안정에 의해 강원 영서와 남부내륙에는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서·전라내륙·경상내륙 등에서 5~30mm이다.

기상청은 “내일(30일)과 모레(7월 1일)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며 “내일은 충청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모레는 중부지방과 서해안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내일과 모레 예상강수량은 ▲전국, 북한 40~100mm ▲많은 곳 서울·경기, 충남 서해안, 남해안, 제주도 산지 150mm 이상이다.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내일과 모레 남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늘의 날씨...남해안 비 소식, 내일 시간당 30mm 폭우 예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