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8(수)
 
가로_사진.gif▲ 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중식 사대문파 필감산 대가가 숨어있는 경력 40년 중식 달인 정기선 씨를 찾아갔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충남 금산에는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유명한 짬뽕 맛집이 있다.

4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중식 사대문파 필감산 대가가 숨어있는 경력 40년 중식 달인 정기선 씨를 찾아갔다.
 
충남 금산군 추부면 삼육로 10의 ‘장춘관’을 운영하는 정기선 달인은 40년 내공이 담긴 짬뽕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각종 채소를 고추기름에 볶아 만드는 짬뽕은 일반 짬뽕과 다를 바 없지만, 깊고 풍부한 맛의 비밀은 따로 있다. 바로, 노계와 파, 마늘과 함께 훈연 숙성한 돼지등뼈를 넣어 끓인 특별한 육수. 이렇게 훈연 숙성한 돼지등뼈는 잡냄새는 전혀 없이 구수한 맛을 낸다.

채소와 고기, 해물을 고추기름과 볶아 육수를 넣어 끓여주면 칼칼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짬뽕 국물이 완성된다. 

불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볶음밥도 특별하다. 그냥 일반 밥이지만, 달인은 밥을 지을 때 양파를 통째로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린 것. 이 양파밥을 달인만의 현란한 기술로 볶아내면 불맛이 살아 있는 볶음밥을 만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7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금산 짬뽕 달인...양파밥으로 만든 볶음밥도 최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