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세로_사진.gif▲ 일본 내과의사인 마츠이케 츠네오 ‘건강한 편의점 식사’를 통해 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좋은 음식을 골라먹을 수 있게 해 주고 간단하게 건강식으로 바꾸는 방법도 가르쳐준다.
 

[현대건강신문] 일본 내과의사인 마츠이케 츠네오 ‘건강한 편의점 식사’를 통해 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좋은 음식을 골라먹을 수 있게 해 주고 간단하게 건강식으로 바꾸는 방법도 가르쳐준다.

내과의사이자 장 권위자인 저자 마츠이케 츠네오는 현재 먹고 있는 편의점 음식에 무엇을 추가하면 더 좋아지는지, 혹은 어떤 음식의 일부를 빼면 더 좋은지 알려준다. 

장의 부담이나 체중을 신경 쓴다면 원컵(One-cup)법으로 에너지 양과 식물 섬유량을 시각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자는 살아 있는 야채나 과일이 비를 맞아도 쉽게 상하지 않는 자기방어기능, 즉 피토케미컬의 3가지 작용을 강화시키는 식단을 소개한다. 

여기서 3가지 작용이란 노화방지, 면역력 증가, 암을 예방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당뇨병이나 대사증후군, 비만과 같은 증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구체적인 식단과 도시락을 알려줄 뿐 아니라 최고의 건강식단을 아침, 점심, 저녁, 간식과 야식까지 하루 에너지 양을 계산하여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가 장 권위자인 만큼 장 건강에 가장 좋은 건강식으로 추천하고 있는 지중해식 식사도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장유주 옮김, 152쪽, 값 15,000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과의사가 알려주는 ‘건강한’ 편의점 식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