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현대건강신문]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는 6월 8일(금) 오후 2시부터 원내 지하 3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클린(CLEAN) 스토리2. 여름이야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황대용 대장암센터장으로 ‘맞춤형 대장암 치료’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유정아 영양팀장의 ‘여름철 영양만점 음식’에 대한 강의도 준비돼 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동산병원 6월 7일 ‘심장병’ 건강강좌

계명대 동산병원이 6월 7일(목)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병원3층 마펫홀에서 지역민을 위한 심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한국심장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강좌는 대구·경북 지역민들의 심장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기 검진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도하고자 한다. 환자와 보호자 및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좌는 ▲심장내과 김인철 교수의 ‘고혈압 및 심부전’ ▲심장내과 김형섭 교수의 ‘심장판막질환’ ▲흉부외과 박남희 교수의 ‘판막질환의 외과적 수술’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특히 다양한 판막질환 치료법을 소개함으로써 지역민들이 심장 전문의와 함께 최적의 치료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강좌 이후 전문의 질병 상담 시간도 마련되어있다.

동산병원 김형섭 심장내과장은 “심장질환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예방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건강강좌를 개최해 대구·경북 지역민들에게 심장질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심장질환의 경각심을 높이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유익한 정보도 얻고 상담을 통한 조기 검진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의도성모병원 6월 7일 ‘치매극복’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이 오는 6월 7일(목) 오후 2시 4층 강당에서 ‘치매극복’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알고가세요, 치매예방! 함께하세요, 치매극복!’을 슬로건을 골자로 한 '치매예방 및 관리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치매예방 및 뇌건강 생활수칙’에 대해서 뇌건강센터 나해란 교수 ▲‘혈관성 치매와 뇌졸중’에 대해서 뇌건강센터 임은예 교수가 각각 강의한다. 강의 후 무료 치매선별검사 및 치매 국가지원제도 상담도 마련되어 있다. 강좌는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임현국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치매는 일상 속에서 관리와 예방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두렵지 않은 질환이며, 진단부터 정기적인 인지훈련까지 치매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국대병원, 6월 8일 대장암 건강강좌 개최 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