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대웅제약 나보타 공장, FDA 이어 캐나다 연방보건부 GMP도 획득

가로_사진.gif▲ 지난 15일 미국 FDA의 cGMP 승인을 획득한 데 이어, 18일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의 GMP를 획득한 대웅제약의 나보타공장 모습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대웅제약의 나보타공장이 지난 15일 미국 FDA의 cGMP 승인을 획득한 데 이어, 18일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의 GMP 승인을 획득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대웅제약은 자체개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캐나다 허가신청 절차와 관련해 지난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된 캐나다 연방보건부의 공장실사 결과, 18일 GMP 적합판정(C: Compliant)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나보타 품목허가신청은 지난해 7월 캐나다 연방보건부에 NDS(New Drug Submission)를 제출한 후, 10월 허가신청을 접수완료(Filing acceptance) 하면서 현재 본격적인 품목허가 심사절차에 돌입한 상태다. 캐나다 GMP 승인은 캐나다 허가를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주요 심사과정 중 하나로, 이번 승인으로 대웅제약의 나보타공장이 캐나다의 의약품 생산 설비 규정을 적합하게 따르고 있으며,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의약품을 생산·관리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의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 성공을 위해 주요 국가 규제기관의 GMP 승인을 체계적으로 준비해온 결과,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GMP 승인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나보타공장의 캐나다 GMP승인 획득으로 남은 허가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연내 최종 품목허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신제약, 에어로솔 타입 ‘무조무 알파’ 영상으로 소비자 리마인드

가로_사진.gif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신신제약은 간편하게 칙~ 뿌리는 에어로솔 타입의 무좀치료제 ‘무조무 알파’의 영상 3편을 공개했다.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가려움증으로 인한 불편한 상황을 ‘사무실편’, 취침편’, 댄스편’ 총 3편으로 제작하였으며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을 볼 수 있다.

신신제약 마케팅 김상경 상무는 “이번 무조무 알파 광고의 키 메시지는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가려움증의 빠른 해소’라며, 지난 1월 소비자조사 결과, 집이 아닌 외부에서도  갑자기 찾아오는 가려움증으로 인해 고통받는 무좀환자들이 많다는 점과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가려움증을 해소하고 싶은 니즈가 많다는 점에서 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세편의 광고 중 두편이 여성 주인공인데, 그간 무좀이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었지만, 소비자조사에서 전체 성인의 약 20%가 무좀환자로 추정되며 여성들도 약 17%가 무좀을 경험하였거나 앓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하였다고 한다.

무조무 알파의 장점은 직접 손대지 않고 뿌리는 에어로솔로 간편하고 위생적이며  끈적이거나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건조되어 바로 활동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또한 작은 입자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빠르고 확실한 증상완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좀의 원인균 발생을 차단하는 테르비나핀 염산염을 비롯한 4가지 복합성분으로 무좀의 치료부터 간지러움, 냄새, 통증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신신제약은 이달말까지 바이럴 영상 공유 이벤트를 신신제약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댓글로 친구에게 해당 영상을 공유하면 된다.





한올바이오파마 원천기술신약 IM156, 미국임상종양학회에 소개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올바이오파마의 원천기술신약인 IM156이 오는 6월 1일부터 5일간 시카고에서 열리는 ASCO(미국임상종양학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IM156은 한올바이오파마에서 전임상 시험을 완료한 후 스핀오프 회사인 ImmunoMet에서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는 항암치료제 신약이며 △교모세포종 △위암 △림프종 등에 대한 치료 효능을 나타냈다.

이 신약은 종양의 에너지대사과정을 억제함으로써 암의 증식을 막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으며, 임상1상은 올해 말까지 완료되고 내년에 임상2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ImmunoMet 관계자는 ““IM156은 한올바이오파마에서 파생된 회사인 ImmunoMet의 리딩 신약 후보 물질로 암세포를 새로운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로서 난치성 암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ImmunoMet의 성장 역시 IM156과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작년 말 기준 ImmunoMet의 지분 약 11%를 보유하고 있으며, IM156은 한올이 기술 이전한 항암치료제로 ImmunoMet과 이익공유 계약이 되어있어 제품화 또는 라이선스 아웃될 시 수익을 배분하게 되어있다.

한편, ASCO(American Society of Clinical Oncology)는 1964년 설립된 세계 최대 암 관련 행사로 4만명 이상의 의사들이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동국제약, '2018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행사

가로_사진.gif▲ 지난 19일(토),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진행된 '2018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부모님께 편지쓰기 행사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동국제약은 지난 19일, 신세계사이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2018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손편지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2015년부터 4년째 진행되고 있는 이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약 4,500여명 이상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 날, 동국제약은 주말 나들이를 나온 가족과 연인들에게 하트 모양의 풍선을 나눠 주며 캠페인 참여를 유도했다. 참가자들이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는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된 대형 우체통 앞에서 찍은 즉석 사진과 함께 원하는 배송지로 우편 발송된다.
 
캠페인에 함께한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부모님께 쓰는 편지가 어색하기도 하지만, 편지를 쓰며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새삼 되새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이 작성한 편지의 수만큼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효(孝)박스'도 적립된다. 동국제약이 독거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치약, 칫솔로 구성한 ‘효 박스’는, 지난 15일 협약을 체결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부모님께 편지쓰기는 캠페인 참여자들이 그 의미를 뜻 깊게 생각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이국적인 전경의 탁 트인 야외에서 진행해 호응이 더 좋았다”며, "효와 건강의 가치를 꾸준히 전달하기 위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에서는 ‘2018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들께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응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목)까지 동국제약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가자 수만큼 ‘효 박스’로 적립되어 독거 어르신들께 전달된다.





현대약품 대학생마케터 19기 모집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현대약품이 콘텐츠 마케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9기’를 모집한다.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최근 비즈니스 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콘텐츠 마케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 홍보에 나서는 등 실제 마케팅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은 활동이다.
 
이번 대학생 마케터 19기는 24일부터 6월 13일까지 모집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기획 파트와 영상 파트 총 16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생들은 약 두 달간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 ‘버물리’, ‘보니타’ 등의 제품으로 콘텐츠 제작활동을 한다. 또한 직접 현장에서 일하는 마케팅 실무진들의 특강 및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지난 18기에 성황리에 성료됐던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미션데이’를 이번 19기에도 진행함으로써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며,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기념품 또한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활동이 끝난 후에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우수한 성과를 올린 팀에게 상금이 함께 제공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대학생 마케터는 매 기수마다 체계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대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실제 현장에서의 마케팅 경험을 쌓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이번 대학생 마케터 지원을 통해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2009년부터 시작한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오랜 기간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온 만큼 매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지난 18기가 제작한 콘텐츠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약 35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이 중 현대약품 유튜브 채널에 올라간 미에로화이바팀 영상은 현재까지도 온라인 상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약업계 소식...대웅, 나보타공장 캐나다 GMP 승인 획득 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