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보령제약그룹, 오는 6월 3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보령제약그룹이 다음달 3일까지 신입사원 공채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채 모집 부문은 보령제약 ETC영업, 안산공장 및 예산신공장 QC, QA, 의약품 생산, 일반행정 등, 보령바이오파마 영업, 품질관리, 물류, 보령홀딩스 회계 부문 신입과 경력사원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나 보령바이오파마 품질관리부문의 경우 미생물학/생화학/화학 전공자들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분야별 자격요건 및 전형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보령제약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boryu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는 6월 3일 까지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6월 8일에 발표된다.

한편, 보령제약그룹은 기존의 일방향 면접에서 벗어나 지원자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면접 방식인 시뮬레이션면접을 2014년부터 도입해 지원자가 보유한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는 지원자들에게 면접결과와 인적성검사 결과 피드백을 통해 지원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대원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 획득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대원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인증서 전달식은 23일 대원제약 본사 10층 해금홀에서 열렸으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 이원기 원장이 직접 방문해 인증서를 전달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차단하기 위한 정책, 절차 및 통제시스템을 규정하는 국제표준으로, 국내에는 지난해 4월 도입됐다.
 
2016년 중견 제약사 중 최초로 공정거래자율준수(CP) 등급평가 A등급을 획득했던 대원제약은 이번 ISO 37001 인증도 선제적으로 추진하여 국내 제약사 중 네 번째로 인증을 받게 됐다.
 
특히, 대원제약은 부패방지에 대한 경영진의 확고한 의지 아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규정(CP)이 제정된 2009년부터 투명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펼쳐온 다각적인 노력과 축적된 노하우 덕에 이번 엄격한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대원제약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임직원 윤리경영 서약서 작성, 부패방지 방침 선포, 내부심사원 교육 및 육성 등을 통해 효율적인 부패방지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은 “이번 ISO 37001 인증은 기업 내 준법문화를 확산시키고 부패행위를 근절하겠다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새롭게 구축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업의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서울제약, 남미 5개국에 구강붕해 필름 제품 수출계약 추진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서울제약이 브라질 등 남미 5개국에 구강붕해 필름 제품 수출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제약은 최근 브라질 바이오맥스(BIOMAX)사와 콜라겐 필름 씨에이치브이(CH.V)를, 페루 디스톨로자(DISTOLOZA)사와는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필름 수출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는 서울제약이 지난 달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보건복지부-외교부 중남미 지역 민간합동 보건의료 사절단 참가 중 이들 두 회사와 현지 수출 상담을 통해 이루어졌다.

바이오맥스는 성형 및 미용시장이 발달한 브라질의 외과용 제품 판매 회사로 콜라겐 흡수율이 높고 외과 시술 후 사용 가능한 서울제약의 콜라겐 필름 CH.V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페루의 제약회사 디스톨로자와는 페루 및 볼리비아, 콜롬비아, 에콰도르 등 남미 4개국에 발기부전치료제 타다라필 구강붕해 필름을 수출 공급키로 MOU를 체결했다.

서울제약은 안정성과 쓴 맛을 차단하는 기술이 뛰어난 스마트 필름(Smart Film)이라는 구강붕해 필름 제조 특허기술을 활용해 작년 한 해만 사우디아라비아에 80억, 인도네시아에 177억, 중국에 1,111억원 등 총 1,368억원어치의 필름 제품 수출 계약을 맺은 바 있다.




GC녹십자웰빙, ‘2018 지씨아르기닌 심포지엄’ 개최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GC녹십자웰빙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2018 지씨아르기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씨아르기닌주는 성장호르몬 검사 및 체내 암모니아 해독으로 허가 받은 주사제로, 주성분인 L-아르기닌(L-Arginine)은 혈관확장과 지방 분해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심포지엄은 가정의학과와 내과 전문의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씨아르기닌 임상적용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박춘묵 더맑은클리닉 원장과 이재환 효사랑가정의학과 원장, 이윤경 차의과대학 교수 등 3명이 연자로 나서 지씨아르기닌의 다양한 임상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박춘묵 원장은 L-아르기닌의 심혈관계 적용에 따른 혈관 확장 효과를, 이재환 원장은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여러 질환에 활용 가능한 지씨아르기닌의 처방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진 이윤경 교수의 발표에서는 L-아르기닌의 지방 분해 효과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의 좌장을 맡은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은 “L-아르기닌은 면역과 에너지 대사 개선 등의 작용을 두로 갖고 있어 영양의학적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며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지속적인 학술모임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JW홀딩스, 브라질·인도 시장 공략 본격화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JW홀딩스가 브라질, 인도 제약사와 손잡고 신흥 제약시장인 ‘파머징 마켓’ 공략에 나선다.

JW홀딩스(대표 한성권)는 브라질 ‘시프 파티시파코’(SIF PARTICIPACOE)와 인도 ‘알니치 라이프사이언스’(Alniche Lifescience)에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 등 완제의약품을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JW홀딩스는 브라질과 인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시프 파티시파코’는 브라질 중부 아나폴리스에 본사를 둔 의약품 유통업체 지주회사로서, 브라질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브라질 중부 지역 의약품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다. 3개의 제조처를 갖고 있는 제약사를 통해 브라질 전역에 영양수액제, 항생제, 마취성 진통제 등 원내의약품을 주로 공급하고 있다.

인도 ‘알니치 라이프사이언스’는 암센터, 회상 전문병원 등 중증질환 전문 병원과 신장학과, 소화기내과, 신경외과 등 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매년 60% 이상 급성장하는 의약품 전문 마케팅회사이다.

JW홀딩스는 JW당진생산단지에서 생산되는 3체임버 종합영약수액제 ‘콤비플렉스 리피드’·‘콤비플렉스 엠씨티’, 탈모·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피나스테리드’ 등 6종의 완제의약품을 브라질 ‘시프 파티시파코’에 공급하게 되며, 인도 ‘알니치 라이프사이언스’에는 4종의 3체임버 종합영양수액제를 수출한다.

수출 규모는 각 사별 합의에 따라 비공개다. 계약기간은 각 국가별 첫 수출일로부터 5년이며, 계약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경우 1년씩 자동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JW홀딩스는 ‘시프 파티시파코’와 ‘알니치 라이프사이언스’를 통해 브라질과 인도 시장에 매년 안정적으로 의약품을 수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W홀딩스는 앞으로 현지에서 종합영양수액제와 관련한 마케팅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는 양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한성권 JW홀딩스 대표는 “브라질과 인도는 제약 산업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국내 제약사에게는 시장 진입이 어려웠다”며 “이번 수출계약을 통해 JW의 우수한 제품력과 가격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신흥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 고혈압학회서 아모잘탄 패밀리 국내 환자 대상 임상 결과 발표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미약품‘아모잘탄 패밀리’의 임상 결과와 특장점이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산학세션)에서 발표됐다.

아모잘탄 패밀리는 한미약품이 개발한 복합신약 3종으로, 아모잘탄(고혈압)과 아모잘탄플러스(고혈압), 아모잘탄큐(고혈압/고지혈증)로 구성돼 있다.
아모잘탄은 2가지 성분이,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큐는 3가지 성분을 복합한 전문의약품이다.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지난 18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렸으며, 국내외 의료진300여명이 참석했다.

산학세션에서 열린 아모잘탄 패밀리 심포지엄은 서울의대 김철호 교수와 대구가톨릭의대 김기식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전남의대 김계훈 교수와 고려의대 홍순준 교수가 연자로 나섰다. 김 교수는 아모잘탄플러스의 임상 결과를, 홍 교수는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의 심혈관 위험인자 관리법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김계훈 교수는“심혈관질환 고위험군 환자에서 강력한 혈압 조절을 통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유의하게 낮출 수 있다”며 “강력한 혈압 조절을 위해 평균적으로 약 3개 정도의 고혈압 치료제가 필요한데, 아모잘탄플러스는 1알로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CB/ARB 2제 요법과 비교해 강력한 강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교수는 “아모잘탄플러스에 포함된 이뇨제 성분 Chlorthalidone은 Hydrochlorothiazide와 비교해 작용시간이 길고 강압 효과가 우수하며,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은 더 낮출 수 있다는 근거를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번째 연자인 홍순준 교수는 “고혈압 환자는 다양한 질환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고혈압 환자의 3분의2 이상이 고지혈증을 동반하고 있다”면서 “아모잘탄큐는 LDL-C 조절이 필요한 중저위험환자군에서의복약 편의성향상 뿐만 아니라 기존의 ARB/STATIN 복합제 대비 강력한 목표혈압 도달을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 옵션”이라고 설명했다.

좌장을 맡은 김철호 교수는 두 연자의 발표를 정리하면서 “Chlorthalidone은 미국 및 유럽 고혈압치료 가이드라인에서도 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고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 학회에서 발표된 국내 개정 가이드라인에도 반영돼 있다”며 “고혈압 치료 3제 요법에서 아모잘탄플러스의 임상적 유용성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김기식 교수는 “아모잘탄 패밀리는 국내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임상 결과를 제시하고 있는 복합제로 총 12가지의 용량을 보유하고 있어, 용량 조절에 있어서도 편리하다”고 덧붙였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는 “아모잘탄 패밀리는 국내사 개발 전문의약품 중 가장 많은 원외처방액을 기록한 우수한 브랜드”라며 “아모잘탄패밀리의 임상적 가치를 널리 전달하기 위해 적극적인 근거중심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 제약업계 소식...보령제약,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